롯데푸드가 중화권 분유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공략에 나선다.
롯데푸드는 지난 22일 대만 위강그룹과 오는 2024년까지 총 1억 달러 규모의 분유 수출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롯데푸드는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동일한 수준의 유산균을 함유한 프리미엄급 분유를 브랜드 작업을 마치는 대로 중화권에 선보일 예정이다. 동양 아기에 잘 맞는 분유로 한국의 우수한 분유 제품임을 적극 홍보해 중화권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는다는 계획이다. 또 위강그룹의 판매 노하우와 육아교실, 프로모션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제품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위강그룹은 롯데푸드의 분유 신제품을 1차로 대만, 홍콩, 마카오에 판매하고 제품 배합비 등록 완료 후 중국에도 수출할 계획이다. 중국은 1개 분유 공장당 3개의 브랜드만 운영할 수 있다. 이를 규제당국에 등록 완료해야 판매가 가능하다.
롯데푸드는 이미 강원도 횡성 1공장에서 생산하는 위드맘, 그랑노블, 희안지 3개 브랜드를 등록해 중국에 수출하고 있다. 신제품의 중국 수출을 위해 경기도 평택포승 2공장 생산 분유 브랜드를 중국 당국에 등록해야 한다. 현재 경기도 평택포승의 2공장의 공장 등록은 완료했으며 올해 내로 생산 제품의 배합비 등록까지 완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만의 위강그룹은 중화권에 온라인, 대형 마트, 유아용품 전문점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보유한 유통 그룹이다. 중국 전역의 1600여 개 중개상, 2만여 개 이상의 점포에 제품 공급이 가능한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위강그룹 산하의 리완리창신주식유한공사를 통해 바이오 사업영역 확장을 시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파트너를 모색해 우수한 건강식품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는 "훌륭한 역량을 갖춘 대만의 위강그룹을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든든하고 기쁘다"면서 "우수한 품질을 갖춘 한국의 롯데푸드 분유가 중국 시장에서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