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CJ제일제당, 미국 중부에 '비비고 공장' 세운다

  • 2021.01.12(화) 09:29

미국 사우스다코타에 생산기지 부지 확정
'비비고 만두'이외에 다양한 K-푸드 생산

CJ제일제당이 올해 북미 시장에서 만두 매출 증가를 위해 생산 인프라를 확대한다. 이를 통해 해외 전체 만두 매출 중 미국 비중을 70%까지 늘리고 글로벌 사업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미국 중서부에 위치한 사우스다코타(South Dakota) 주 정부의 지원을 받아 수폴스(Sioux Falls)에 17만평 규모의 생산기지 부지를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미국 내 서부(캘리포니아), 동부(뉴욕·뉴저지), 중부(사우스다코타 등)에 안정적인 생산 인프라를 보유할 수 있게 됐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캘리포니아 보몬트(Beaumont)에 생산기지를 신설해 지난해부터 가동을 시작했다. 만두 외에도 외에도 볶음밥, 면 등 ‘상온 생산라인’을 확대했다. 사우스 다코타도 초기 만두 생산에서 비비고와 슈완스의 ‘차세대 K-푸드’ 생산기지로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처럼 생산라인을 선제적으로 늘린 것은 작년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한 ‘비비고 만두’의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이미 미국 전역의 만두 생산공장 가동률이 90% 수준에 이르러 미래 수요에 대비한 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와 함께 작년 10월부터는 슈완스 유통망을 통해 미국 시장에 촘촘히 파고들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중이다. 현재 미국 대표 유통채널인 월마트(Walmart)·크로거(Kroger)·타깃(Target)과 푸드시티(Food city)·하이비 (Hy-Vee) 등 대형마트와 그로서리, 중소형 슈퍼마켓까지 다양한 유통채널 입점을 가속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비비고 제품들을 ‘넥스트 만두’로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한식치킨’, ‘햇반’, ‘김’ 등은 성장잠재력이 높다는 판단이다. K-콘텐츠를 통해 현지인들에게 친근한 메뉴이면서도 시장을 이끌만한 특정 제품이 없어서다.  

또 미국인들의 식생활에 광범위하게 침투하고 있는 ‘핫소스’ 성장세에 맞춰 고추장 등 K-소스의 저변을 확대하고 ‘건강한 발효식품’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김치’도 적극 알릴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북미에서의 성과를 타 국가로 확산해 비비고를 ‘K-푸드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