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한국관광공사와 글로벌 MZ 잡기에 나선다. 더현대 서울이 글로벌 MZ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나면서 K-쇼핑 명소로 떠오른 만큼 K-콘텐츠 공동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한국관광공사와 쇼핑 명소 육성 및 방한 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에는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과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현대백화점과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객 방문 활성화 △해외 신규 시장 개척 △콜라보 콘텐츠 공동 기획 및 홍보 △오프라인 공동 프로모션 등 백화점을 외국인 관광객 대상 럭셔리 K-쇼핑 명소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외국인 관광객 방문 활성화를 위해 쇼핑 편의와 서비스의 질을 한 층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더현대 서울과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 등 서울 강남권 주요 점포에 외국인 전용 컨시어지 데스크, 안내 키오스크 등을 확대 설치하고 한국관광공사의 외국어 안내 서비스 1330을 도입한다.
해외 신규 시장 개척 및 핵심 관광 사업 공동 개발에도 나선다. 한국관광공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중화권, 동남아, 중동 등 주요 방한 국가의 기자단과 인플루언서, 여행사 관계자 등을 초청하는 사전답사(팸투어)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공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관광 활성화 사업에 동참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이 한국관광공사와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 협력에 나선 건 최근 방한 관광객이 급격히 증가하는 가운데 K-쇼핑을 대한민국 필수 관광 콘텐츠로 육성하겠다는 취지에서다. 실제로 더현대 서울은 한국 MZ세대가 열광하는 인증샷 성지로 해외 관광객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나면서 대한민국 대표 쇼핑 명소로 떠올랐다.
해외 관광객과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은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상에 올라오는 케이팝(K-POP) 아이돌 스타의 팝업스토어나 대형 캐릭터 전시 인증샷 등을 보고 한국 관광 코스에 더현대 서울을 포함시키고 있다. 외국인 매출 증가세도 뚜렷하다.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더현대 서울의 외국인 누적 매출과 객수는 지난해와 비교해 각각 872.6%, 797.4%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글로벌텍스프리(GTF)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더현대 서울 외국인 구매 고객 중 20~30대 고객 비중이 61.5%를 차지하며 구매 고객 세 명 중 두 명은 MZ세대 외국인이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강남권 쇼핑 관광 벨트 구축 등 외국인 관광객 대상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