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IT 여성 인재 찾습니다'…잡코리아 취업박람회 개최

  • 2022.09.01(목) 09:44

온라인 취업박람회 내달 19일까지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IT여성기업인협회와 함께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잡코리아는 오는 5일부터 내달 19일까지 '2022 ICT/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1일 밝혔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IT여성기업인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ICT 및 소프트웨어(SW) 첨단기술 분야 기업과 여성 인력의 매칭을 통해 기업 내 인력 성비 불균형을 해소하고 여성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시옷, 티맥스그룹 등 200여개의 IT 관련 기업이 참여한다. 잡코리아 내 ICT 및 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 페이지를 방문하면 500여 건 이상의 채용 공고를 확인하고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다.

올해는 참여기업 208개사, 채용공고 548건으로 지난해 참여기업 103개사, 채용공고 312건 대비 각각 102%, 76% 증가했다.

이 외에도 채용공고, 취업특강과 인성 역량검사, AI면접 모의고사,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을 마련해 IT여성 인재들의 취업 성공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박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우수 중소, 중견기업들이 우수 인력들을 확보하여 ICT SW 분야의 인력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동시에 역량 있는 여성 인재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되는 도움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역량 있는 여성 인재들과 우수 IT기업들을 연결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