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선물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주식을 기프티콘처럼 쉽게 선물할 수 있는 스톡기프트(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톡기프트는 신한금융투자의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인 '신한아이알파'에서 주식 또는 상장지수펀드(ETF)를 받는 사람의 이름과 계좌번호 또는 휴대전화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 주식을 타인에게 보내기 위해서는 계좌번호를 알아야만 주식을 이체할 수 있었으나 스톡기프트를 이용하면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으로도 쉽게 선물할 수 있다.
주식을 선물 받는 고객은 '신한아이알파'에 로그인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신한금융투자 계좌가 없는 경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의 대표 앱의 '신나는 한판' 메뉴 또는 '신한아이알파'에서 계좌를 개설한 후에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가족, 친구에게 주식을 선물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의 스톡기프트 서비스를 이용해 주식을 선물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 및 국민관광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중 주식을 선물 받는 고객이 생애 신규로 신한금융투자에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주식을 선물한 고객의 당첨확률이 2배로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