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투자·인력 늘린 두나무…정보보호 공시 우수기관 선정

  • 2024.11.28(목) 14:16

정보보호 부문 전담인력 전년대비 2배 증가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2024년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두나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린 '정보보호산업인의 밤'에서 정보보호 산업 발전 유공 표창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표창은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국내 단체 및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두나무는 적극적인 정보보호 공시를 통해 대내외 신뢰도를 제고한 노력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두나무는 지난 2022년부터 정보보호 현황을 공시해왔다.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중 꾸준히 정보보호 현황을 공시하는 거래소는 두나무와 스트리미 2곳뿐이다.

올해 공시에 따르면 정보보호부문 투자액과 인력 모두 전년대비 늘었다. 두나무는 정보보호부문에 전년(87억원) 대비 5.7% 증가한 92억원을 투자했다. 두나무의 정보보호부문 투자액은 정보기술부문 전체 투자액(976억원)의 9.4%에 달한다.

정보보호부문 전담인력은 26명으로 전년(13명)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두나무의 IT(정보기술)부문 인력은 약 336명인데, 전체 IT부문 인력의 7.9%가 정보보호부문 전담인력인 셈이다.

정재용 두나무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는 "두나무는 이용자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정보보호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