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BBQ, 1800억원 수혈…금융비용 부담 완화

  • 2019.07.23(화) 09:08

KB증권과 큐캐피탈서 자금 조달
금융비용 부담 완화·재무구조 개선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BBQ가 총 1800억원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금융비용 부담을 덜고, 재무구조 개선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BBQ는 KB증권과 큐캐피탈파트너스로부터  총 1800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23일 밝혔다. KB증권과 큐캐피탈이 제너시스가 보유한 BBQ 지분 중 일부를 사모 교환사채(EB)와 특수목적법인(SPC) 설립 형태 등으로 인수하는 방식이다.

큐캐피탈이 조성한 펀드가 600억원을 투자하고 KB증권은 600억원의 대출을 SPC에 실행할 예정이다. 나머지 600억원은 향후 2개월 내 추가 조달할 계획이다.  이번 거래는 BBQ가 2016년 발행한 EB 차환과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목적이다.

BBQ는 이번 거래를 통해 높은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새로운 재무적 투자자와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큐캐피탈과 KB증권은 BBQ가 업계에서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한 것으로 일려졌다. 이를 통해 식자재 도매 유통은 물론 앞으로도 안정적인 성과를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는 분석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거래를 통해 KB증권, 큐캐피탈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지속해나갈 것"이라며 "향후에도 BBQ의 기업가치 제고와 투자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