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가 '케어 음료' 라인업을 확장한다. 앞서 선보인 '스트레스케어 쉼'이 출시 6개월 만에 1700만병 이상 판매되자 수면 개선에 도움을 주는 후속 제품을 통해 기능성 음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 것이다.
hy는 23일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수면케어 쉼의 핵심 원료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쉬아간다 추출물(Shoden®)'이다.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장 건강과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수면 관련 개별인정형 소재 중 수면 후 개운한 정도의 척도인 '회복성 수면 점수'와 '심리적, 육체적 삶의 질 척도' 개선이 입증된 소재다. 또 △수면 입면 시간 △입면 후 각성 시간 △수면 효율 △총 수면시간 등 4가지 수면 관련 지표에서도 유의미한 개선을 확인했다. 수면케어 쉼에는 아쉬아간다 추출물 1일 권장량인 120㎎가 들어있다.
여기에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5종도 넣었다. 한 병당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하고 캐모마일 추출물, 테아닌(L-테아닌), GABA, 아연도 부원료로 담았다.
신상익 hy 마케팅 부문장은 "수면케어 쉼은 장 건강과 수면 건강을 한 병으로 케어할 수 있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라며 "hy만의 기술력으로 완성한 수면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으로 편안하게 쉬어가는 하루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