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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수익성 확보' 전략 통했다

  • 2024.12.19(목) 15:11

'그랜드 십일절' 성황리에 종료
고객 유입·마케팅 효율화에 집중
수익성 중심 내실 경영 지속

/그래픽=비즈워치

11번가가 지속적인 고정비 절감 노력을 통해 지난달 연중 최대 쇼핑 축제 ‘그랜드 십일절’을 성공적으로 치러냈다. 이로써 11번가는 지난 3월부터 9개월 연속 오픈마켓 부문 영업이익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11번가는 ‘그랜드 십일절’에 걸맞은 프로모션과 상품 혜택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또 고객 유입과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를 통해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지난 11월 11번가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923만명으로 전월 대비 18% 증가했다.

아울러 모바일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11번가의 오픈마켓 부문 결제 고객 수는 전월 대비 14% 증가했다. 오픈마켓 신규·휴면 결제 고객 수도 25% 증가하며 새로운 고객들의 유입과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11번가가 ‘타임 마케팅’ 노하우를 살려 지난 9월 말 론칭한 쇼핑 코너 ‘10분 러시’도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 초특가 상품을 판매해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과 구매를 이끌어냈다. ‘그랜드 십일절’ 최고의 히트 코너로 떠오른 ‘10분 러시’는 11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11월 구매 고객 수도 10만명을 돌파했다.

구매 목표 달성 시 모든 패밀리 멤버가 ‘11페이 포인트’를 적립받는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 플러스’ 가입 고객도 11월 한 달 만에 24만명을 넘어섰다.

버티컬 서비스와 전문관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리빙 전문 버티컬 서비스 ‘홈즈’의 11월 거래액은 전월 대비 두 배 증가했다.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OOTD)’, 명품 버티컬 ‘우아럭스(OOAh luxe)’,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의 11월 거래액이 모두 전월 대비 20% 수준의 증가세를 보였다.

11번가는 12월에도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에 집중하고, 다양한 연말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을 강화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11번가 관계자는 “12월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수익성을 확보해 긍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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