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이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최신 식품 트렌드에 발맞춰 저당·저칼로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대상은 저당·저칼로리 제품 카테고리에 'LOWTAG' 엠블럼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저당·저칼로리 시장 공략에 맞춰 도입한 'LOWTAG'는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강조표시요건을 충족한 로우 스펙 제품군에 부착하는 자체 엠블럼이다.
대상은 2023년 7월 전북 군산에 알룰로스 전용 공장을 구축하고 대체당 대표 소재인 알룰로스를 자체 생산 중이다. 대상이 선보이는 저당·저칼로리 제품에도 자체 효소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알룰로스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로써 소재부터 식품까지 저당·저칼로리 수직계열화를 완성해 국내외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대상 청정원은 '순창'과 '햇살담은' 등 한식장류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20여 종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한다. 일반 제품군은 그대로 유지한 채 'LOWTAG' 라인을 새롭게 확대하는 전략이다. 한식 요리에 가장 자주 쓰이는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장류부터 음용식초, 소스·드레싱 등의 카테고리에서 저당·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저당·저칼로리 장류 신제품은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 등 총 5종이다. 올리고당 대신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류 함량을 크게 낮췄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청정원의 노하우를 담아 '로우태그'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선보이는 제품들을 통해 당류와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