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산업은행 '스타트업 IR센터' 오픈...투자유치 지원사격

  • 2016.08.16(화) 14:20

스타트업 지원 커뮤니티인 '넥스트 라운드'도 출범

산업은행이 16일 서울 여의도 본점 1층에 '스타트업 IR센터'를 열고, 스타트업 지원 커뮤니티인 '넥스트 라운드'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IR센터'는 액셀러레이터, 마이크로VC들로부터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과 투자자들 간 만남의 장으로, 다음 라운드 투자 유치를 위한 IR을 진행하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IR센터는 100석 규모의 좌석과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대형 디스플레이, 다양한 장비와 호환할 수 있는 무선 협업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IR을 비롯해 비금융 투자회사 매각 설명회, 테크 포럼 등 벤처 특화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넥스트 라운드'는 엑셀러레이터, 마이크로VC를 비롯한 약 20여개 벤처투자 관련 기관들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스타트업 지원 커뮤니티다. 스타트업 투자와 홍보 및 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등 벤처 생태계 플랫폼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스타트업 IR센터는 산업은행의 소유가 아닌 스타트업을 위한 열린 공간"이라며 "IR센터를 개방해 더욱 많은 스타트업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16일 '스타트업 IR센터' 오픈 및 스타트업 지원 커뮤니티인 '넥스트라운드'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