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동양생명, 보험약관 이해도평가 '생보사 최고점수'

  • 2019.12.23(월) 14:00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제 18차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는 보험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보험약관 작성을 위해 매년 두차례 실시되고 있다. 회사별로 1개씩 평가대상 보험상품을 선정하고 전문가와 일반인의 평가 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종합해 우수(80점 이상), 양호(70점대), 보통(60점대), 미흡(60점 미만) 등 4개 등급으로 구분한다.

이번 평가에서 동양생명의 '(무)수호천사꿈나무재테크연금보험'은 연금보험 평가 대상인 19개 생명보험사 중 최고 점수(85.1점)을 기록해 '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양생명은 "고객이 보험약관을 보다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독성이 높은 서체와 일러스트를 사용하는 등 고객 친화적으로 약관을 디자인했다"며 "또한 보험업계의 우수 콘텐츠를 벤치마킹하고 실제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민원 사례를 반영해 부족한 점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동양생명은 최근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2018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양호 등급을 받기도 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약관오류를 사전에 점검하고 법무검토를 강화하는 등 유관부서와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