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중국에 이어 자동차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대대적인 '뉴 코란도 C'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유럽의 핵심시장인 독일의 비스바덴에서 개최된 '뉴 코란도 C(현지명 뉴 코란도)' 출시 행사에는 주요국 자동차 전문기자단 및 대리점 관계자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프랑스, 영국, 이태리, 스페인, 독일 등 유럽국가 외에도 러시아, 터키 등 주요 19개국 100여 명의 기자단뿐만 아니라 30여 명의 대리점 관계자도 함께 참여했다.
특히 '뉴 코란도 C'는 이번 유럽에서의 론칭 행사를 통해 올 가을부터 전 세계 1300여 개의 해외 딜러망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쌍용차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지난 2010년 출시한 코란도 C'는 현재까지 약 13만대가 판매됐다. '뉴 코란도 C'의 글로벌 판매가 본격화 되면 향후 판매량을 연간 8만대 수준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유럽에서 출시되는 '뉴 코란도 C'는 강력한 성능의 e-XDi200 엔진(175마력, A/T) 또는 저속토크 중심의 설계로 효율성과 NVH를 향상시킨 e-XDi200 LOW CO2 엔진(149마력, M/T)을 적용했다.
아울러 최대 출력 149마력의 e-XGi 200 엔진을 적용한 가솔린 모델도 함께 판매된다.
또 유럽은 수동변속기 선택 비율이 60%를 상회하는 수동변속 모델 위주의 시장이다. '뉴 코란도 C' 수동변속 모델의 연비는 17.2km/ℓ(복합연비)로 유럽 시장에서도 효율성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밖에도 운전석 통풍 시트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스마트키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신규 적용했다. DRL(주간 주행등)과 TPMS(타이어 공기압 감지 시스템) 등 유럽 시장 법규를 선제적으로 만족시키는 사양도 추가했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는 "'뉴 코란도 C'를 통해 앞으로 쌍용차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SUV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