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CES 2014]LG전자, '고효율' 가전 선보인다

  • 2014.01.03(금) 14:17

LG전자가 '고효율'을 앞세운 생활가전을 대거 선보인다.

 

LG전자는 오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서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비롯해 시간과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한 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우선 '터보워시(TurboWashTM)' 기능을 탑재, 표준세탁 기준으로 평균 세탁시간을 20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 3종을 내놓는다. 특히 5.2 큐빅피트 대용량을 적용한 'WM8000HVA'는 뛰어난 에너지효율과 성능을 모두 인정 받아 최근 CEA가 발표한 ‘친환경 설계 및 지속 가능 기술 부문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 고효율 드럼세탁기

 

이번 전시회에 공개된 세탁기 전 제품은 DD모터 기반의 6모션 기술로 세밀한 제어 기술을 통해 강력한 세탁력과 옷감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의류 건조기 신제품 라인업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인다. 이 기술은 기존 건조기에서는 버려지던 배기구의 열에너지를 히트펌프(Heat-Pump)로 재활용해 전력소비량을 획기적으로 줄인다.

 

또 건조기 신제품은 사용자가 상하·좌우 원하는 방향으로 문을 열 수 있도록 ‘2 웨이 도어(2 Way Door)’를 채용해 편리함까지 더했다.

 

▲ 프렌치도어 냉장고

 

냉장고의 경우 고효율은 물론 친환경도 고려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전 제품이 미국 환경보호청이 부여하는 에너지효율 인증라벨 ‘에너지 스타(ENERGY STAR)’를 획득했다.

 

이들 제품은 미국 에너지국(DOE: Department of Energy)의 표준 기준보다도 에너지 효율을 20% 높여 ‘비용절감’과 ‘환경보존’의 효과를 낸다. 또 전기료 부담을 줄여주는 신개념 수납공간 '매직스페이스'를 확대 적용했다.

 

미국에 처음 소개되는 사각 로봇 청소기 ‘홈봇 스퀘어’(모델명: VR6370VMNC)는 기존 원형 디자인 대비 1.5cm 더 길어진 솔로 벽면 및 모서리 구석 청소 효율을 기존 84%에서 94%로 10% 가량 높였다. 이미 청소한 구간을 파악해 청소시간과 에너지사용량을 최소화한다. 이 제품은 ‘일반 소비자가전 부문’ CES 2014 혁신상 수상작이다.

 

▲ 전기오븐레인지

 

LG전자는 예열(豫熱) 과정을 최소화해 조리시간을 20% 단축시켜주는 전기오븐레인지(모델명: LDE3037ST)도 전시한다. 이 제품은 화학세제 없이도 짧은 시간 안에 청소가 가능해 친환경적이다.

 

한편 LG전자는 주요 제품들의 다양한 스마트 기능도 강조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가전제품과 친구처럼 일상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홈챗’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사용자가 영어 또는 한국어로 “로보킹, 청소는 언제 했어?”라고 물으면, 로보킹이 “오늘 아침 10시부터 11시까지 지그재그 모드로 청소를 완료했어요”라고 대답하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한 ▲냉장고 식료품 목록 및 보관기간 확인 ▲세탁기 또는 로봇 청소기 제어 및 모니터링 ▲전기오븐의 조리조건 설정 기능 등을 소개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