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LG 올레드TV, 유럽 문화 마케팅 '반응 좋네'

  • 2016.07.14(목) 10:00

헝가리국립오페라하우스·국립미술관 등 설치
터키 이어 영국 자연사박물관서도 전시회

LG전자 올레드TV가 유럽 박물관, 전시회 등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생생한 화질과 세련된 디자인 등이 작용한 결과라는 해석이다.

 

14일 LG전자에 따르면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에 위치한 헝가리국립오페라하우스(Magyar Állami Operaház)는 77인치, 55인치 LG 올레드 TV를 설치하고 유명 뮤지컬 ‘빌리 엘리엇(Billy Elliot)’을 소개하고 있다.

 

헝가리국립오페라하우스는 격조 높은 문화공간을 연출하기 위해 LG 올레드 TV를 선택했다. 이번 공연에서 올레드 TV가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오페라하우스 측은 향후 공연하는 작품들도 LG 올레드 TV로 소개하기로 결정했다. 헝가리국립오페라하우스는 130여 년의 역사를 지닌 대표적인 19세기 건축물로 연간 40만 명 이상이 찾는 문화유산이다.

 

LG전자는 지난 4월부터 헝가리국립미술관(Magyar Nemzeti Galéria)에서 열리고 있는 ‘피카소 전’에 LG 올레드 TV를 설치하고 피카소의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 전시회는 이달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LG전자는 터키에서 유네스코와 함께 세계 유산의 소중함을 LG 올레드 TV로 알리고 있다. LG전자는 10일부터 20일까지 터키의 수도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제40회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이사회 총회(40th Session of UNESCO World Heritage Committee)에 65인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55인치 LG 울트라 올레드 TV를 설치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아야소피아(Ayasofia)’ 박물관에도 올레드 TV를 설치하고 종교, 예술, 문화 등 터키의 역사를 소개하고 있다. 영국에서는 LG전자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자연사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과 손잡고 역사속 색(色)의 미학을 알리는 전시회를 진행한다.

 

▲ 헝가리 국립오페라하우스에 설치된 LG 올레드TV.

 

LG전자는 이달 15일부터 11월 초까지 4개월간 런던에 위치한 영국 자연사박물관에서 열리는 ‘색과 시각(Colour & Vision)’ 전시회를 후원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65인치 곡면 울트라 올레드 TV 6대, 55인치 평면 울트라 올레드 TV 6대 등 올레드 TV 12대를 설치한다. 영국 자연사박물관은 연간 방문객이 600만명에 이르는 영국의 관광명소다.

 

LG전자가 이달 20일부터 아이슬란드에서 진행할 ‘오로라 캠페인’은 온라인 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공개한 티저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 북 등을 통해 1000만 뷰를 넘어섰다. ‘오로라 캠페인’은 올레드 TV의 화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벤트다. LG전자는 뮤직밴드 콘서트, 자연 풍경 사진전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