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동국제강 "협력사 직원들과 임직원 혜택 공유"

  • 2019.04.18(목) 17:25

27개 협력사와 '공정거래협약' 체결

동국제강은 지난 17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협력사27개 업체와 '2019년도 공정거래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동국제강은 올해 협약 체결 대상 협력사를 작년보다 2곳 더 늘리고 협력사 지원도 강화하기로 했다.

김연극 동국제강 사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17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협력사 대표들과 ‘2019년도 공정거래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국제강 제공

특히 올해부터 협력사들이 노무 컨설팅 등 사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아카데미' 형태 프로그램을 신설하기로 했다. 또 대금지급 결제 조건을 개선하고 정기 간담회 등 소통 창구도 확대하는 한편 보건의무실 운영 지원 등 상생 제도를 지속 강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 동국제강 협력 지정병원을 협력사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사내 문화 행사에 협력사 직원도 초청하는 등 동국제강 임직원이 받는 혜택을 협력사도 공유하도록 할 계획이다.

체결식에 참석한 김연극 동국제강 사장은 "협력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는 가장 큰 힘"이라고 강조했다. 협력사 금문철강 문성호 대표는 "동국제강과 상생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동국제강은 이에 앞선 지난 12일에 사내 동반성장위원장 문병화 전무가 부산공장 7개의 협력사와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했고 인천, 포항, 당진 등에서도 같은 행사를 가졌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