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A부터 Z까지' 규제샌드박스, 궁금하다면

  • 2019.08.01(목) 10:13

8월28일 비즈워치포럼 개최
'규제샌드박스, 골든타임을 잡아라'
규제개혁 정책·실제 기업 작용사례 등 공유

정부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규제완화. 그 대표적인 정책이 바로 '규제샌드박스'입니다. 기존 규제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사업 기회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인데요.

새로운 기술들이 속속 나오면서 급격하게 변하고 있는 기업 현장이지만 아직 규제는 그에 맞춰 변화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 실제 규제샌드박스를 적용받기 위해 어떤 부분을 준비해야 하는지, 정작 당사자인 기업들도 정확하게 모르고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경제전문매체 비즈니스워치가 '규제 샌드박스, 골든타임을 잡아라'를 주제로 오는 8월28일(수)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포럼을 개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규제완화를 넘어선 규제개혁의 필요성, 그리고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규제샌드박스에 대한 모든 것이 다뤄집니다. 쉽게 말해 '규제샌드박스 사용설명서'를 얻어갈 수 있는 자리입니다.

우선 이민화 KAIST 교수가 '왜 규제개혁인가'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섭니다. 단순히 일부 규제를 풀어가는 차원이 아닌 규제 자체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이 필요한 이유, 그리고 향후 방향에 대한 그림이 그려집니다.

보다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규제샌드박스 정책담당자인 금융위원회 정선인팀장과 산업통상자원부 권기만팀장이 강연에 나섭니다. 규제샌드박스에 대한 보다 실무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이 담길 예정입니다.

현재 규제샌드박스를 적용받아 사업을 추진중인 기업들의 사례도 다룹니다.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민트 김영환 대표와 공유 퍼스널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스아시아 정수영 대표가 나섭니다.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사업 기회와 그 과정에서 필요한 노하우 등이 전수될 예정입니다.

일방적 강연보다는 참석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토론의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곽노성 한양대 특임교수 주도로 진행되는 토론은 규제샌드박스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정보를 묻고, 답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최근 새로운 개념의 기업용 포털 '위하고T'를 선보인 더존비즈온 송호철 비즈니스플랫폼 본부장도 토론에 참여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변화하고 있는 기업환경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 '2019 비즈워치 포럼' 바로가기>

▲ 일시 : 2019년 8월28일(수) 오후 2시∼5시
▲ 장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97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6층 누리볼룸
▲ 신청 : 비즈니스워치 홈페이지(www.bizwatch.co.kr) 사전등록 필(참가비 무료)
▲ 후원 : 금융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 문의 : 비즈니스워치포럼 사무국 (02-783-3311)

(※알려드립니다 : 8월28일로 예정된 비즈니스워치포럼 '규제샌드박스, 골든타임을 잡아라' 에서 강연을 예정했던 이민화 KAIST 교수께서 지난 3일 타계하셨습니다. 포럼은 일정대로 진행되며 강연은 다른 연사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고(故) 이민화 교수님의 명복을 빕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