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개소세 인상전 즉시출고 차종은…'르노 XM3 하이브리드·QM6 퀘스트 특별상담'

  • 2023.06.19(월) 15:52

르노코리아, 특별 상담 프로그램 6월말까지 진행중

오는 7월부터 개별소비세 인하가 종료되면서 자동차 값이 인상된다. 이에 따라 6월중 즉시 출고 가능한 차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업계에 따르면 개별소비세(개소세)는 특정한 물품, 특정한 장소에의 입장행위 등에 대해 부과되는 소비세다. 주로 사치성 품목, 소비 억제 품목, 고급 내구성 소비재, 고급 오락시설 등에 부과되는데 보석·오락용품·자동차 등이 대표적 품목이다. 

정부는 경기 진작 차원에서 자동차 구입 때 최대 143만원의 세금 부담을 덜어주는 개소세 인하 조치를 해왔다. 하지만 최근 세수가 줄어든 상황에서, 자동차 판매 실적이 좋고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한 내수 진작 대책을 종료할 때가 됐다는게 정부의 판단이다. 

이에 따라 개소세 인하 종료 및 세제 개편으로 7월부터 차량 가격 인상이 확정됨에 따라 6월중 즉시 출고가능한 차종 문의가 늘고 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는 XM3 E-TECH 하이브리드와 QM6 퀘스트 모델을 대상으로 특별 상담 프로그램을 6월말까지 진행 중이다. 르노코리아는 이들 모델에 대해 6월 즉시 출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전국 영업 전시장 방문 상담 고객에게 기념 선물도 증정한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기본적인 차종 특징에 더해 고객이 함께 고려중인 주요 경쟁 모델들과 가격 대비 구성사양, 판매조건, 할부조건, 출고예정기간까지 여러가지 객관적 데이터를 갖고 상담 중"이라면서 "특별 프로모션 대상 차량 등 가격적인 메리트를 느낄 수 있는 상담까지 진행중이다"고 밝혔다.

QM6 퀘스트 / 사진=르노코리아

한편 부산에서 생산되어 전세계 수출되는 XM3는 SUV의 실용성과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충족시키는 새로운 콘셉트의 쿠페형 SUV다. 자동차 전문기자가 선정한 올해의 차 누적 3관왕을 차지했던 XM3는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XM3 E-TECH 하이브리드, 메르세데스벤츠그룹과 공동 개발한 1.3L 터보 가솔린 엔진의 XM3 TCe 260, 쿠페형 SUV XM3 1.6 GTe 등 라인업이 있다. 

또 국내 유일의 중형 2인승 LPG SUV QM6 퀘스트는 QM6 일반 승용 모델과 동일한 외관 디자인에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까지 닮은게 특징이다. 특허 받은 마운팅 시스템 때문에 내구성, 안전성, 진동·소음 억제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