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HD현대사이트솔루션, 무인 자율화 기술 연구에 진심

  • 2024.01.12(금) 10:20

글로벌 다국적기업 CNH와 MOU 
북미에 공동연구센터 설립키로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글로벌 다국적 기업인 CNH사와 미래 기술 협력에 나선다. 이들은 공동연구센터를 설립해 무인 자율화 기술 연구와 상용화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그래픽=비즈워치

HD현대 건설기계 부문 중간지주사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CES 2024에서 CNH와 '북미 공동연구센터 설립과 미래 기술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세계 2위의 농업 및 건설기계 전문업체인 CNH는 HD현대건설기계와 2017년부터 미니굴착기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이들은 올해 상반기까지 스마트장비개발 및 디지털솔루션 연구진으로 구성된 공동연구센터 'CE Innovation Lab'(가칭)을 북미에 설립하고 시장을 선도할 미래 기술 조사와 개발전략 수립을 공동으로 수행한다. 

향후 공동연구센터를 통해 AI·자율화 등 미래 기술 관련 스타트업에 공동으로 투자하는 등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각 기업이 보유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상호 공유해 제품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스테파노 팜팔로니  CNH 건설기계부문 사장 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CNH의 건설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한 의지를 다지고 양사 모두 업계의 미래 기술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은 "무인 자율화 기술은 건설장비 시장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핵심 열쇠"라며 "이번 협력이 혁신적 무인 자율화 기술 연구와 상용화를 앞당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