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더존비즈온 방문한 한동훈 "AI산업 증진, 국가발전·삶의질 개선시킬 것"

  • 2024.01.19(금) 16:56

김용우 더존ICT그룹 회장 등과 AI 혁신사례 논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왼쪽)이 19일 오후 ICT 전문기업 더존비즈온 을지타워에서 '함께하는 AI의 미래' 공공부문 초거대 AI활용 추진 현장 간담회를 갖고, 김용우 더존ICT그룹 회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사진=이명근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인공지능(AI) 산업 증진 의지를 피력했다. 

한동훈 위원장은 19일 오후 ICT 전문기업 더존비즈온 을지타워에서 '함께하는 AI의 미래' 공공부문 초거대 AI활용 추진 현장 간담회를 갖고 "AI를 잘 활용하고, AI 관련 산업을 증진시키는 것이 대한민국을 발전시키고 국민의 삶을 개선시킨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우 더존ICT그룹 회장,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 송호철 더존비즈온 대표,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센터장, 배순민 KT 상무,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 김민종 솔트룩스 부사장, 박효진 대구대 교수,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공공부문에서 혁신 AI 사례를 공유했다.

더존비즈온은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기초로 한 국내 대표 ICT 기업이다. 최근 공공시장과 의료분야에서 주도적으로 인공지능 전환(AX)을 이끌고 있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가 추진 중인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목받고 있다.

한 위원장은 "'AI, 로봇이 SF 같은 세상에서 (인간의)직업을 대체하고 우리 삶을 바꿀 것'이라는 것은 내가 죽은 다음에 100년 뒤 정도나 (일어날 것이라) 생각이 있었다"면서 "그런데 이 속도가 정말 빨라졌고, 이것이 세계적인 어떤 산업과 나라의 발전을 이끌게 됐다는 것을 실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정치가 이런 신문물을 잘 모르기는 하지만 정치를 잘하면 이런 신문물을 더욱 지원하고, 더욱 국민들 곁에 가까이 가게할 수 있다"면서 "이런 신문물을 대한민국이 선도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아주 오랜기간 공공업무를 하면서 느꼈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겸허한 자세, 겸허하지만 적극적인 자세로 여러분의 말씀을 잘 듣고 그것이 대한민국의 어떤 정치와 제도에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연초부터 시작한 전국 순회 일정을 이번주 마무리 한 한 위원장은 산업계 현장 방문으로 AI 기업인들을 만난 것이다. 이날 행사는 미래첨단산업의 새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AI 산업의 전문가들로부터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건의사항 등을 청취해 정책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