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개인연금랩도 비대면 가입' 미래에셋증권, 업계 최초 서비스 출시

  • 2022.10.07(금) 15:03

27일부터 개인연금 리츠매매도 가능

미래에셋증권이 업계 최초로 개인연금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선보였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7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개인연금랩은 가입자의 개인연금 계좌를 본사 전문운용인력이 시장 상황에 맞게 자산배분, 리밸런싱해 최적의 대안을 찾아 대신 운용해 주는 일임서비스다. 개인연금을 직접 투자하고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이나 한 번의 가입만으로 전문가의 지속적인 관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출시됐다.

미래에셋증권은 앞서 증권사 최초로 개인연금랩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모바일앱을 통한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랩은 글로벌 자산배분 역량을 활용해 시장 전망을 분석한 뒤 최적 자산배분안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고객 투자성향에 적합한 다양한 유형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위험자산 비중에 따라 개인연금랩 70+, 40+, 30+, 20+ 등 총 4가지 유형으로 구성됐으며 본인의 나이와 성향, 소득 등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 정기적인 포트폴리오 상품 변경과 비중 조절을 통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철저한 사후 관리를 진행한다. 개인연금랩 가입자는 매분기 운용현황보고서를 받아보면서 운용정보에 대해 투명하고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금융위원회의 개인연금 리츠 매매 공식 허용에 따라 오는 27일부터 업계 최초로 개인연금 리츠 매매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