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갤엣지' 옆화면에 '미디어다음 뉴스' 뜬다

  • 2014.10.30(목) 11:32

다음, 삼성과 개발 단계부터 협력

삼성전자의 세계 최초 2화면 스마트폰 '갤럭시노트 엣지' 옆면 디스플레이에 검색포털 다음이 제공하는 뉴스가 올라온다.

  
다음카카오는 갤럭시노트 엣지에 자사 위젯(미니 프로그램) 2종을 기본 탑재하고 내달 중 위젯 하나를 추가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럭시노트 엣지 전용 위젯은 다음카카오와 삼성전자가 단말기 제조 단계부터 협의를 거쳐 만들었다. 갤럭시노트 엣지 구매자 누구나 기본 탑재된 다음 뉴스, 다음 스포츠 위젯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음 위젯의 콘텐츠는 갤럭시노트 엣지만의 특화된 곡면 디스플레이 ‘엣지 스크린’에서 보여진다. 뉴스 위젯은 미디어다음에 제휴된 언론사들의 이 시각 주요 뉴스 헤드라인을 제공한다. 스포츠 위젯은 국내외 주요 스포츠 경기 중 이용자가 선택한 종목 또는 리그의 경기 일정과 득점 현황이 담긴다.

 

내달 추가되는 다음 실시간 검색어 위젯은 포털 다음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가 들어간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다 커버를 덮은 상태에서도 엣지 스크린으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장은석 다음카카오 추천검색제휴파트장은 “삼성전자와는 콘텐츠 제휴, 다음 쏠메일 및 쏠캘린더의 삼성 기어 S 연동 등을 진행하며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다”며 “이번 갤럭시노트 엣지 전용 위젯 기본 탑재 역시 공고한 파트너십의 결과물로, 앞으로도 모바일 시장에서 양사 모두의 이로운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