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브로드밴드가 21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2021년 1위 유무선 미디어플랫폼 도약'이라는 새로운 기업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과감한 디지털 대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빅데이터 솔루션,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모든 사업영역에서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성공적인 디지털 대전환을 달성하기 위해선 기업문화의 혁신이 선결과제라고 판단, 모든 구성원이 빅데이터, AI 등 ICT에 기반해 자발적·의욕적으로 몰입해 일할 수 있도록 기업문화 변화혁신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 Biz별 중기전략 실행
SK브로드밴드는 Btv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알아서 추천하고 말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미디어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신기술 기반으로 차별화할 예정이다.
또 고객가치 강화를 통한 가입자 기반 확대를 통해 디지털광고 및 T커머스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AI 셋톱박스를 연내 상용화 하고 AI 서비스 고도화를 기반으로 Btv 이용을 대화형 UI·UX로 진화시킬 계획이다. 콘텐츠 추천 영역도 영상 속 주인공이 입고 있는 옷을 바로 주문할 수도 있도록 커머스까지 확장하는 등 빅 데이터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1인 가구 및 실버가구 등 타깃별 상품 개발을 강화하고 고객 소비 경로 변화를 반영한 유통구조를 최적화해 B2C 가입자 기반을 강화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B2B 사업과 관련해 클라우드와 사물인터넷(IoT) 등 신규 특화 시장을 선도하고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신규 성장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은 "빅데이터, AI 등 새로운 ICT 활용해 본원적 경쟁력을 높여 양질의 가입자 기반을 확대하고 미디어 중심의 가치사슬 확장을 통해 2021년 1위 유무선 미디어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 |
◇ 창립기념 고객 이벤트도
SK브로드밴드는 창립 20주년을 계기로 다채롭고 풍성한 고객 사은 이벤트를 마련해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기존 고객 사은 이벤트로 22일 인터넷 사용기간을 고려해 추첨으로 총 2220명을 선정해 인터넷 1년 무료 이용, 누구미니, B 포인트 5만점 등의 혜택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B tv VoD 1건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가인터넷과 B tv 10년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 B tv에 20주년 특집관을 마련해 특집관내 영화 구매자에게 100% 포인트백 해 주고 VoD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시청하면 선물 구매 금액 10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월정액 신규 고객 20명과 기존 월정액 고객 20명 총 40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해 해당 월정액 상품 평생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인기 영화를 1000원에 볼 수 있는 특별관도 마련해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 옥수수(oksusu) 이용고객을 대상으로도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를 마련한다.
옥수수 콘텐츠 구매시 20%를 포인트백해 주고 콘텐츠 감사평을 작성하면 2000 포인트를 제공한다. 옥수수 영화 및 방송 톱20 타이틀을 제일 많은 시청한 고객 20명을 선정해 20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시청왕 선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10월31일까지 초고속+B tv(3년 약정) 가입고객 중 2220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해 기가인터넷+B tv 10년 무료, 삼성 65인치 UHD TV, 누구미니, B 포인트 5만점을 경품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