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연휴 막바지 교통정보 여기서 확인하세요!

  • 2017.10.06(금) 12:26

통신·포털업계, 편리한 교통정보 제공

추석연휴가 끝났지만 대체휴일(6일)과 주말, 한글날 등 공휴일이 더해지며 역대 최장 황금연휴가 계속되고 있다. 귀경길, 장시간 이동에 필요한 교통정보를 편리하게 보고 싶다면 통신·포털 업계가 마련한 서비스를 활용하면 좋다.

◇ "모바일 내비 알차게 활용하자!"

 

▲ 음성인식으로 길 안내가 가능한 SK텔레콤의 'T맵x누구' 서비스 화면 [자료=SK텔레콤]


국내 1000만명이 사용하는 SK텔레콤의 'T맵'을 활용하면 음성만으로 편리하게 추석 귀경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지난달 'T맵x누구'서비스를 선보였다. 그동안 T맵을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을 터치해서 일일이 목적지를 설정해야 했지만 T맵x누구 서비스를 이용하면 음성만으로 목적지 설정이 가능하다. 또 실시간 교통정보, 날씨, 음악선곡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T와 LG유플러스가 지난 7월 공동출시한 원내비(ONE NAVI)를 활용하면 교통정보도 확인하면서 동시에 경품도 받는 재미를 누릴 수 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서비스 최초로 마일리지 개념을 도입해 주행거리 1km당 1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최소 50마일리지를 모으면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경품응모가 가능하다. 

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 내비'는 카카오톡과 연계돼 더 편리한 내비게이션 활용이 가능하다. 같은 목적지로 가는 친척들과 자신의 위치, 목적지, 소요시간을 카톡으로 공유할 수 있다. 또 아이를 태우고 오랜 시간 차량운행을 하는 경우 뽀로로나 로이, 타요 등 만화 캐릭터 목소리로 길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속도로 정체상황에서도 아이가 지루함을 느낄 새 없는 즐거운 귀경길이 가능하다.

◇ "교통정보, 포털에도 있다!"

포털 사이트도 놓쳐서는 안 된다. 네이버와 다음은 추석연휴를 동안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특별 페이지를 마련했다.

▲ 네이버 추석 교통정보 안내 페이지 [자료= 네이버 홈페이지 갈무리]


네이버는 교통정보 코너를 마련해 KTX와 항공, 여객선, 고속버스 등 대중교통 예매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자차를 이용해 귀경길에 오르는 사람들을 위해 빠른 길 찾기, 실시간 교통정보, 주유소·LPF충전소 검색 등의 코너를 마련했다. 도로별 교통속보, 주요 도시 간 소요시간, 고속도로 비교 등 고속도로 정보도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로 연결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교통정보 하단에는 '빠른 길 찾기 정보' 검색란을 위치시켜 대중교통, 자동차, 자전거, 도보 등 교통수단에 따른 길안내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특별히 추석이라는 키워드를 넣지 않아도 네이버가 기존에 서비스하고 있는 '실시간 도로·교통정보'를 통해 고속도로, 국도 등 주요도로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도로·교통정보는 지역별, 도로별, 교통사고 통제정보 총 3가지 주제로 나뉘어 서비스되고 있다.

▲ 다음 추석 교통정보 안내 페이지 [자료=다음 홈페이지 갈무리]


다음도 교통정보란을 통해 기차, 항공, 여객, 고속버스 등의 승차권 조회와 예약이 가능하다. 또 경부, 서해안, 영동, 중부 등 지역별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가 실시되는 만큼 추석 연휴 버스전용 차로 시행 시간을 따로 표기해 이용에 차질 없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 역시 기존에 서비스하고 있는 '실시간 도로교통'을 통해 도로별, 지역별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