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빅데이터가 답' 2018 데이터 진흥주간 개막

  • 2018.11.20(화) 13:37

▲ 20일 서울 용산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18 데이터 진흥주간(Data MAGIC Week)'에 참석한 IBK기업은행이 IBK피싱스톱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8 데이터 진흥주간(Data MAGIC Week)'를 개최했다. MAGIC은 Marvelous Analysis & Great Idea Challenge(우수 분석 & 위대한 아이디어 도전 )의 약자다.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데이터진흥원 등 관련 유관기관들이 공동 주관한다. '데이터의 가치창출을 통한 혁신성장!'을 주제로 다양한 콘퍼런스 및 세미나, 전시회, 시상식 등 총 11개의 세부행사가 진행된다.

 

올해 5회 째를 맞는 데이터 진흥주간은 매년 3000 명 이상의 참관객과 100여 개에 이르는 데이터 전문기업들이 참여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축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8월 31일 데이터 산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선언한 대통령의 규제혁신 현장방문 이후 향후 정부의 데이터 활용 활성화 정책 및 빅데이터 플랫폼 조성 계획에 대한 얘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과기정통부 김정원 인터넷융합정책관은 "4차 산업의 원유인 데이터는 우리나라 전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혁신성장의 핵심요소"라며 "이번 진흥주간을 통해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과 기업의 인식을 높이고 전 산업에 걸쳐 다양한 기업들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18 데이터 진흥주간'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접수 또는 현장등록 등의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 기조연설하는 이민화 KCERN 이사장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