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LG유플러스"'VR게임 이제 5G로 즐겨요"

  • 2019.07.02(화) 15:58

2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모델들이 세계 최초 5G 네트워크 기반 클라우드 VR게임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롯데월드에서 운영중인 인기 가상현실(VR) 게임을 5G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2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5G 기반의 클라우드 가상현실(VR) 게임 시장에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아리조나션샤인, 카운터파이트 등 인기 PC VR 게임을 클라우드로 론칭한다. 오는 8월까지 총 20여종으로 타이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연말까지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인프라 확대와 유명 콘텐츠 소싱 및 제작 등을 추진하고 국내 주요 VR 콘텐츠 제작사인 카카오VX, 롯데월드와도 전략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클라우드 VR 게임은 게임 실행을 위해 PC 및 게임 구동, 케이블 연결 및 디바이스 설치 등의 복잡한 과정이 필요 없다. 클라우드 서버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5G 네트워크가 구축된 곳이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VR게임 특성상 HMD(Head Mounted Display)단말 성능에 대한 의존도가 높지만, 5G 네트워크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가능해지면 단말 성능에 상관없이 저사양의 기기에서도 고품질의 콘텐츠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LG유플러스 설명이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