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거래 수수료 무료"…빗썸, 점유율 확대 안간힘

  • 2023.08.01(화) 09:17

8월부터 앱토스·수이 등 적용…매주 10종씩 추가

시장 점유율 회복에 사활을 걸고 있는 빗썸(대표 이재원)이 거래 수수료 무료 카드까지 꺼내 들었다.

빗썸은 이달부터 원화마켓에 상장된 일부 가상자산 거래시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10종을 시작으로 앞으로 매주 10종의 가상자산을 추가할 예정이다.

첫 수수료 무료가 적용되는 가상자산은 ▲앱토스(APT) ▲스택스(STX) ▲플로우(FLOW) ▲수이(SUI) ▲비트코인 골드(BTG) ▲피르마체인(FCT2) ▲블러(BLUR) ▲웨이브(WAVES) ▲메탈(MTL) ▲룸네트워크(LOOM) 등 10종이다.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는 가상자산은 종목명에 표시된 파란색의 ‘무료’ 배지로 쉽게 구분이 가능하며, 차트 상단의 ‘수수료 무료’ 카테고리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별도 공지 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빗썸이 원화마켓 유망 코인들을 대상으로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거래 확대로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까지만 해도 빗썸은 국내 가상자산 시장에서 두자릿수 점유율을 지켜왔지만 올해 들어 거래량이 줄고 점유율도 한자릿수로 떨어지면서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앞으로 공개될 수수료 무료 가상자산들은 국내외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종목들로, 빗썸은 유동성을 확대시킬 수 있는 가상자산들을 전략적으로 선정해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빗썸은 지난 2021년 6월에도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위믹스, 도지, 클레이튼, 보라 등 가상자산 100종을 대상으로 한달간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