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립 제작자 1만명 모집

네이버가 내달 13일까지 2025년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 1만명을 모집한다. 2025 하반기 크리에이터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네이버는 올해 하반기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정식 출시를 비롯해 창작자 지원을 한층 강화할 예정인 가운데 이번에 클리에이터 선발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하반기부터 이미지, 텍스트 기반으로 짧은 호흡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도 클립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클립에서 숏폼 영상뿐만 아니라 이미지·텍스트를 아우르는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클립 크리에이터는 △하반기 정식 출시되는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스마트스토어와 제휴해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쉐어하는 '쇼핑 커넥트' △브랜드 제휴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랜드 커넥트' 등 다양한 수익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 페스티벌, 영화제, 패션쇼 등 국내외 다양한 이벤트에 클립 크리에이터로서 참가하고, 방송사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의 지식재산권(IP)을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기회도 주어진다.
클립 크리에이터로 선발되지 않은 창작자도 하반기 진행되는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창작 역량을 쌓을 수 있으며, 우수 활동자는 클립 크리에이터로 추가 선발될 수 있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클립은 사용자가 일상 속 다양한 경험을 기록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발견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더욱 많은 창작자가 클립 생태계에 참여해 성장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부터 수익 창출, 브랜딩까지 전방위적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스팀서 인조이 등 17종 할인

크래프톤이 스팀 배급사 할인 행사에 참여해 '인조이(inZOI)', '딩컴(Dinkum)' 등 인기 게임 17종을 할인 판매한다. 크래프톤과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들이 함께 참여하는 첫 대규모 할인이다.
먼저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10% 할인을 진행한다.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딩컴은 20% 할인을 적용한다.
언노운 월즈는 '서브노티카' 등 4종의 타이틀은 33% 할인한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의 '칼리스토 프로토콜'과 '리댁티드'는 각각 85%와 30%의 할인을 해준다.
5민랩은 '민간군사기업 매니저' 등 주요 게임들이 할인 대상에 포함되고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커맨더 퀘스트', 렐루게임즈는 '언커버 더 스모킹 건' 등이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펍지: 배틀그라운드'는 여름 콘셉트 의상 아이템 4종과 보급 전리품, 헌터 상자, BP 등이 포함된 '서머 레디 팩'을 무료 다운로드 콘텐츠(DLC)로 제공한다.
크래프톤은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주요 기대작 소식도 알렸다. 드림모션의 어드벤처 게임 '마이 리틀 퍼피', 다음 달 첫 체험판 공개를 예고한 EF 게임즈의 '라이벌즈 호버 리그', 최근 크래프톤에 합류한 조프소프트의 액션 슈팅 게임 '피자밴딧' 등 신작들이 향후 스팀을 통해 제공한다.
LG U+, '유튜브 팬페스트' AI 체험 제공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익시(ixi) 기반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구글이 오는 15일까지 진행하는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5'에서 선보인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 행사는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직접 소통하는 '팝업 스토어' △크리에이터들과 K-POP 아티스트가 꾸미는 '라이브 쇼'로 구성된다.
LG유플러스는 유튜브 팬페스트 2025 성수 팝업스토어 내 LG유플러스 부스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AI 기반 음성 보안 기술'안티딥보이스(Anti-DeepVoice)' △퍼스널컬러 기반 생성형 포토 부스 '익시 컬러 스타일리스트' △나만의 AI 통화 앱 '익시오(ixi-O)'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안티딥보이스 체험존에서는 AI 기술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본뜬 딥페이크 음성을 생성하고, 이를 익시오가 탐지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안티딥보이스는 지난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공개된 기술로 향후 익시오에 탑재해 딥페이크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활용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가 이번 유튜브 팬페스트를 위해 개발한 '익시 컬러 스타일리스트'도 체험 가능하다. 현장에서 간단한 컬러테스트를 통해 자가진단을 진행하면 관람객의 얼굴과 퍼스널컬러에 어울리는 상반신 맞춤 스타일링 이미지를 AI가 제작해준다.
이 외에도 LG유플러스 체험존에서는 익시오를 활용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익시오는 온디바이스 AI 에이전트 서비스다. 통화 내용을 외부 서버로 전달하지 않고 스마트폰 앱에서만 처리해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없는 게 특징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통화 중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보이는 전화 △통화 녹음 및 요약 △AI 스팸전화 알림 등이 있다.
SK AX, SAP와 AI 기반 ERP 모델 개발 착수

SK AX가 독일 IT기업 SAP와 인공지능(AI) 글로벌 전사적자원관리(ERP) 혁신 모델 개발과 확산을 위한 협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ERP 신규 도입이나 업그레이드 전환을 고민하는 기업에 'AI ERP 모델'을 제시하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공동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기술 연계를 넘어 ERP라는 기업 핵심 시스템을 AI 중심으로 재설계하고 실질적인 도입 효과를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SK AX 측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향후 AI 혁신 전반에 걸쳐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고, 기술 연동뿐 아니라 구축·운영·SAP 비즈니스 스위트(Business Suite) 확산 전략까지 포함하는 전방위 협업 구조를 마련하기로 했다.
SK AX는 산업별 AI 구현 경험과 클라우드 기반 ERP 역량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구축과 운영을 맡고, SAP는 글로벌 아키텍처 전략과 비즈니스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 모델을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
협업 과정에서는 SK AX는 SAP의 글로벌 제품팀, 아키텍처팀, 프로젝트 전문가 등과 실시간 연계를 강화해 프로젝트의 완성도와 안정성을 높이는 체계를 갖추기로 했다.
손건일 SK AX 부문장은 "AI 기술을 ERP에 효과적으로 접목하는 기술적 준비는 끝났고, 이제는 실제 고객 환경에서 구현하고 확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신뢰할 수 있는 AI-파워드 ERP 모델을 SAP와 협업해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