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DL이앤씨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청약 돌입

  • 2022.10.28(금) 10:27

8개 동 전용 84~155㎡ 총 800가구…펜트하우스도
군산신역세권, 새만금 국책사업등 각종 개발도

DL이앤씨는 전라북도 군산에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를 분양한다. 오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1일 1순위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5㎡, 총 800가구 규모다. 군산 디오션시티와 인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상품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평가다.

디오션시티는 현재 5개 블록, 총 4421가구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이 중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1차(854가구)',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2차(423가구)' 등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가 대거 공급,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와 함께 2000여 가구의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군산시는 최근 새만금 국책사업, 군산신역세권 택지개발사업 등 다양한 개발 사업들로 활력을 되찾고 있다. 지난해 12월 예비타당성조사 심의를 통과한 새만금신항 항만개발 사업(‘26년 완공 계획)을 포함, 새만금항 인입철도 건설사업(‘27년 개통 계획), 새만금국제공항 개발사업(‘29년 개항 계획) 등이 완성되면 군산시 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7년 7월 조업을 중단했던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도 내년 1월부터 재가동에 들어간다. 고용 창출과 지역 내 생산유발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군산 내 주요 업무지역으로 출퇴근도 수월하다. 반경 약 14km 거리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군산공장 등 210개(‘22년 1분기 기준)의 기업들이 입주해있는 군산국가산업단지와 629개 기업이 입주한 군산2국가산업단지가 있다. 또 반경 약 8km 거리에는 CJ제일제당 군산공장 등 67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군산일반산업단지가 있다.

단지 남측 사정동 일원에는 군산전북대학교병원이 들어설 계획이다. 오는 2027년 개원할 예정이다. 경포초, 구암초, 금빛초, 군산제일중, 군산제일고 등 초·중·고교가 가깝고 올해 8월 개관한 금강도서관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적용한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하다.

기존 안방 발코니에 놓여 있던 세탁기를 별도 세탁실로 옮겨 한밤중의 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가사 동선의 편의성도 높였다. 세탁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일부 세대 제외)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했다. 주방에는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했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를 4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건식 사우나, 미니짐, 게스트하우스, 패밀리 시네마가 들어선다. 유아놀이터가 있는 어린이집과 개인독서실 및 오피스, 스터디룸을 갖춘 에듀센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냉·난방 시스템을 갖춘 키즈스테이션이 마련된다.

단지 중심에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파크'를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속 휴게정원 '미스티 포레',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이 단지는 비규제지역에 들어선다. 군산시에서는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된다.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 제한이 없어 계약금 완납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군산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디오션시티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다"며 "비규제지역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로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