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제약산업의 개방형 혁신 확산과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해 조직개편과 함께 인재 충원에 나선다.
협회는 글로벌기획·홍보기획·업무비서 부문에서 인력을 충원하고, 정보분석·산업진흥 부문의 인턴도 채용할 계획이다.
글로벌 기획 부문은 지역맞춤 현지화 전략 개발과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기획, 홍보기획은 제약산업 브랜드 마케팅, 언론·국민과 소통증대 기획, 업무 비서는 회장 등 임원진 업무보좌, 산업 연관 네트워크 강화 기획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정보 분석은 국내외 산업통계 분석 지원, 산업 진흥은 협회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의 역할을 맡는다. 인턴은 최소 3개월 이상 근무 뒤 업무 평가 후 연장 및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공통적으로 제약사업 분야 유경험자와 외국어 회화능력 우수자를, 홍보기획은 언론분야 유경험자, 정보분석은 통계 연관 전공자를 우대한다.
협회 관계자는 “새로운 국가 성장동력으로 부상한 제약산업이 도약의 전기를 맞이하기 위해 협회도 혁신적인 인사와 필요한 인력을 충원하려 한다”며 “산업과 협회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청년들의 많은 응시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을 원하면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응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3월 8일 정오까지 이메일(recruit@kpbma.or.kr)로 보내면 된다. 방문 및 우편접수는 불가능하다. 기타 채용과 관련한 문의는 협회 경영지원실(02-6301-2112/211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