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롯데하이마트, 복지부 장관상 수상

  • 2019.12.20(금) 17:06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정
매년 임직원 봉사단이 독거노인 돌봐

롯데하이마트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18일 ‘2019년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장’ 행사에서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수상식은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가운데 진행됐다.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장’ 행사는 독거노인의 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쓰는 기업과 단체를 독려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롯데하이마트는 2014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매년 지역사회의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가전제품을 기증하고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전국 4000여 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이 전국의 독거노인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은 매년 5월 어버이날을 맞아 효도가전을 배달하고 6월에는 폭염을 대비해 선풍기를 배달하는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9월에는 명절을 맞아 독거노인 어르신들과 임직원 봉사자가 짝을 이뤄 명절맞이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11월에는 겨울철을 대비해 노인복지시설에 김치냉장고를 기증하고 임직원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독거 어르신들께 전달한다.

하영수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우리 지역사회의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이어나가 더욱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꼭 필요한 경제정보만 모았습니다[비즈니스워치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