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P의 거짓', 한국 콘솔 게임 최초 게임스컴 어워드 수상

  • 2022.08.27(토) 13:00

[위클리 잇(IT)슈]
업비트, 디지털 자산 관련 한글 백서 제공
LG유플러스, 5G 중간요금제 출시해
'P의 거짓', 한국 최초 게임스컴 어워드 수상

컴투스, 'XPLA' 메인넷 출시

컴투스는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공식 출범했다고 발표했다.

XPLA는 19일 오후 제네시스 블록을 생성하며, 블록체인 메인넷을 가동했다. 제네시스 블록이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기록되는 첫 번째 블록을 의미한다.

제네시스 블록 생성에 앞서 기존 C2X 토큰에 대한 1차 소각 작업도 정상적으로 마무리됐다. 소각된 C2X는 메인넷 가동과 함께 동일한 수량의 XPLA로 재발행 된다. 시중에 유통되지 않은 C2X는 일정 기간 여러 차례에 걸쳐 소각과 재발행 절차를 진행한다. 유통 중인 C2X도 일정 시점에 동일한 수량의 XPLA로 전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연내에 이더리움 가상 머신과의 호환성 확보 작업도 진행해 확장성을 높일 계획이다.

업비트, 디지털 자산 한글 백서 제공

업비트는 건강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디지털 자산 백서 전문을 국문으로 번역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내년까지 업비트에서 거래되는 모든 디지털 자산에 대한 국문 백서를 제공할 계획이다.

업비트는 국내 투자자가 디지털 자산 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올해 2월부터 영문 백서를 국문으로 번역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백서란 디지털 자산 발행 주체가 작성하는 사업 계획서다. 백서에는 팀 구성, 디지털 자산의 발행량 및 유통계획, 기술력 등이 담겨 있다. 투자자는 백서를 통해 디지털 자산 발행주체의 사업 방향을 확인할 수 있다. 백서가 일종의 투자 지표 역할을 하는 셈이다. 

백서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자산 산업의 특성상 주로 영문으로 작성된다. 영문 백서가 정보 비대칭성을 제기하는 배경이다. 블록체인은 신생 기술로 관련 용어가 대중적으로 낯설기 때문에 영문으로 작성된 백서 본문을 쉽게 이해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나온다.

업비트 국문 백서의 특징은 분량과 관계없이 백서 전문을 번역했다는 점이다. 23일 기준 업비트가 제공하는 국문 백서는 모두 27종으로, 최대 60쪽에 달하는 백서가 국문으로 제공되고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디지털 자산 정보 비대칭성 해소와 투자자 보호 강화를 위해 백서의 국문 번역 작업을 진행해왔다"며 "업비트와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올바르고 건전한 디지털 자산 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비트가 제공하는 국문 백서는 업비트 애플리케이션(앱) 및 홈페이지, 그리고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5G 중간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가 5세대 이동통신(5G) 중간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의 새로운 5G 중간요금제 '5G 심플+'는 월 6만1000원에 31GB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경우에도 1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지속 이용할 수 있다. 전화와 문자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5G 심플+ 요금제 외에도 △월 4만7000원 '5G 슬림+(6GB) △월 5만5000원 '5G 라이트+(12GB)' △월 7만5000원 '5G 스탠다드(150GB)' △월 8만5000원 이상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5G프리미어·시그니처) 등 다양한 가격대의 5G 요금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이용자 선택권 확대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5G 다이렉트 44', '5G 다이렉트 34'도 24일 함께 출시했다. 5G 다이렉트 44는 월 4만4000원에 데이터 31GB를, 5G 다이렉트 34는 월 3만4000원에 데이터 8GB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고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5G 중간요금제를 비롯한 다양한 신규 요금제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고객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의 거짓', 게임스컴 어워드 수상작 선정... 한국 최초

네오위즈가 자체 개발 중인 'P의 거짓'이 '게임스컴 어워드2022'에서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Most Wanted Sony PlayStation Game)'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3일(독일 현지 시간) 진행된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의 전야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ght Live)'에서 '게임스컴 어워드' 중 P의 거짓은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수상했다. 게임스컴 어워드는 게임스컴 기간 플랫폼과 장르별로 총 20개 부문에서 최고의 게임을 선정해 수상하는 행사다. 게임스컴에서 한국 콘솔 게임이 수상작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P의 거짓은 고전 '피노키오'를 성인 잔혹극으로 각색, 독자적인 세계관을 선보이는 싱글 플레이 액션 RPG이다. 네오위즈는 2023년 출시를 목표로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다.

P의 거짓 총괄을 맡고 있는 최지원 네오위즈 PD는 "P의 거짓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확인한 것 같다"며 "P의 거짓만의 개성과 게임성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SK C&C, 청년 장애인 IT전문가 육성

SK㈜ C&C는 청년 장애인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인 ‘SIAT(씨앗)' 프로그램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씨앗은 SK C&C가 양질의 청년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2017년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판교디지털훈련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청년장애인 ICT 전문가 육성∙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현재 6기까지 누적 수료생 187명 중 156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씨앗 기수의 교육생 33명 중 18명이 취업을 확정했다.

씨앗 6기 수료생 김지원씨(가명)는 "씨앗 교육을 통해 소프트웨어 기술들을 배우면서 진로를 명확히 찾을 수 있었다"며 "IT시장 변화에 맞춰 디지털 기술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는 전문 개발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성한 SK C&C 사회적가치(SV)담당은 "앞으로도 씨앗을 거친 청년 장애인 개발자들이 국내 우수 기업에서 새로운 디지털 성장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