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제일약품, 백암공장에 태양광발전 설비 구축

  • 2023.07.19(수) 14:32

에너지 효율화 등 친환경 시스템으로 개선
"탄소중립 실현·환경경영 통해 ESG경영 강화"

제일약품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백암공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친환경 생산 가동에 들어갔다. /사진=제일약품

제일약품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백암공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친환경 생산 가동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구축된 태양광 발전 설비는 백암공장 무균완제 및 고형제 건물 옥상 부지를 활용해 각각 1417제곱미터(㎡)(429.4평), 459㎡(139.2평) 면적에 총 395.3로와트(kW) 용량으로 설치됐다. 연간 예상 발전량은 505메가와트아워(MWh)로 이는 약 175가구가 한 해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다.

이와 함께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이 신규로 설치됐으며, 보일러 시스템과 에어컴프레서 교체를 통해 기존 시설에 대한 효율도 개선했다. 제일약품은 이번 신규 설비 및 시설 개선을 통해 전년 대비 백암공장의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 온실가스 배출량 약 5% 저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일약품은 이러한 친환경 시스템 개선을 통해 오는 2030년까지 현재 온실가스 배출량의 50%를 감축하고, 2050년까지 100% 탄소 중립을 달성한다는 목표 아래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제일약품은 지난해 10월 글로벌 환경 전문기업 베올리아와 용인 생산공장에 대해 에너지 효율화 및 그린 전기 생산 등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심상영 제일약품 생산본부장은 "에너지 절감을 통해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정부가 추진하는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에 발맞춰 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