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제일약품,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 2023.06.30(금) 12:09

제일파마홀딩스·제일헬스사이언스 등 전 계열사 동시 획득
"ESG경영 역량 강화로 지속가능 성장과 책임경영 도모"

제일약품이 지속가능 성장과 책임경영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체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제일약품은 제일파마홀딩스, 제일헬스사이언스 전 계열사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최고 수준의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통합인증은 국제인증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KCI)'이 심사를 진행했다.

'ISO14001'과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환경경영과 안전보건경영에 관한 인증으로, 공인된 인증기관이 해당 기업의 매뉴얼, 절차, 지침, 사업장 실사 등 시스템 체계를 엄격히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제일약품은 제일파마홀딩스, 제일헬스사이언스 전 계열사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최고 수준의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황인학 한국준법인증원 대표(왼쪽)와 한상철 제일파마홀딩스 대표가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일약품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은 환경 보호 및 사고 예방, 환경 법규 준수 등 산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환경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있는 국제표준이다. 이 시스템을 구축한 회사는 환경 분야에 대해 위협 요소를 체계적으로 식별하고 평가해 개선사항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은 다양한 유형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최적의 작업환경을 조성,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사업장에 부여되는 인증 제도다.

이번 통합 인증 획득을 위해 제일파마홀딩스와 전 계열사는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환경·안전보건 부서를 구성하고, 시스템 정착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뿐만 아니라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는 등 산업 재해 예방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노력에도 힘쓰고 있다.

한상철 제일약품 사장은 "산업재해에 대한 선제 대응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은 물론 친환경 시설 운영, 자원의 재순환 등 환경경영을 통해 순환경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이번 인증으로 ESG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제약기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