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김지우 기자의 기사 모음
-
- [르포]CJ온스타일의 '승부수'…'칼 라거펠트' 팝업 열다
- CJ온스타일이 세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칼 라거펠트'의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내세워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궁극적으로 글로벌 라이선스 브랜드를 강화해...
-
김지우 기자
·
2025.05.16(금) 15:37
-
- 새 국면 맞은 퀵커머스…'롯데'만 따로 가는 이유
- 퀵커머스 시장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과거 수익성 문제로 퀵커머스 서비스를 축소했던 대형 유통사들이 최근에는 배달앱에 입점하며 다시 매장 기반의 퀵커머스를 확대하고 있다. 반면, 롯데쇼핑은 여전히 자체...
-
김지우 기자
·
2025.05.13(화) 07:20
-
- "냉동치킨을 치킨집 퀄리티로"…'40살 맥시칸' 내세운 하림
- 하림이 1980년대부터 양념치킨 대중화를 이끈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맥시칸' 이름을 내걸고 냉동치킨·소스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산 닭을 활용해 '치킨 전문점' 수준의...
-
김지우 기자
·
2025.05.15(목) 16:11
-
- 백화점도 소비 침체 '직격탄'…돌파구 찾기 나섰다
- 올해 1분기 백화점 3사의 실적은 전반적으로 부진했다. 고가 시계·주얼리 등 일부 럭셔리 상품 매출은 성장했지만, 패션을 포함한 일반 소비 품목 매출이 줄면서 전체 실적에 타격을 줬다. 경기 침체에...
-
김지우 기자
·
2025.05.14(수) 16:08
-
- 대만도 '와우'하자…쿠팡, 1분기 외형·내실 다 잡았다
- 쿠팡이 올해 1분기 11조40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해 인수한 명품 플랫폼 파페치, 해외 사업인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
-
김지우 기자
·
2025.05.07(수) 13:54
-
- "같은 대형마트, 다른 성적표"…투자 방향이 갈랐다
- 올해 1분기 대형마트 업계는 엇갈린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이마트는 수익성이 대폭 개선된 반면, 롯데마트는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줄었다. 양사의 전체 매출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비용 투자 방향에 따라 실적 ...
-
김지우 기자
·
2025.05.13(화) 16:33
-
- 배민·쿠팡에 도전장 던진 '땡겨요'…배달 시장 판도 바꿀까
- 주요 대형 치킨 브랜드들이 서울시와 함께 배달앱 '땡겨요' 활성화에 나섰다. 전체 매출에서 배달 비중이 큰 치킨 업종 특성상 가맹점주들의 배달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취지다. 땡겨요는 배달의민...
-
김지우 기자
·
2025.05.01(목) 14:00
-
- 컬리, 10년 만에 첫 분기 '영업이익' 거뒀다
- 컬리가 창립 10년 만에 처음으로 연결 기준 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식품·뷰티 등 주력 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물류대행 등의 신규 사업 확대가 매출액 증가로 나타난 덕분이다. 컬리는 올...
-
김지우 기자
·
2025.05.13(화) 10:49
-
- hy, 숙취해소제 시장 재도전…'쿠퍼스 깨곰' 출시
- hy가 숙취해소제 시장에 다시 뛰어들었다. hy는 지난 2008년 첫 숙취해소제 '닥터제로'를 출시한 후 단종했었다. 이번엔 새롭게 자사 원료를 활용한 숙취해소제를 통해 성장세에 있는 숙취해소제 ...
-
김지우 기자
·
2025.05.09(금) 09:53
-
- "계란도 배달해요"…배민, '신선식품' 퀵커머스 띄운다
- 배달의민족이 퀵커머스 띄우기에 나섰다. 주력 상품군은 '신선식품'이다. B마트뿐만 아니라 대형마트·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입점을 통해 소비자들이 배달앱에서 신선식품을 쇼핑하는 것을...
-
김지우 기자
·
2025.05.09(금) 17:33
-
- 신세계인터, 매장 수 확 줄였는데…구조조정 효과는 '글쎄'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실적 개선을 위해 브랜드별 매장 구조조정을 단행했지만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 패션 업황이 좋지 않은데다, 수입브랜드들의 고급화 전략과 직진출, 국내 사업 철수 등이 매장 수 변화에 영향을...
-
김지우 기자
·
2025.05.09(금) 07:40
-
- 스타벅스, 그린 회원에도 '별 적립 쿠폰' 발행해준다
- 스타벅스 코리아가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14년 만에 개편한다. 맞춤형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수혜 대상을 확대해 국내 대표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입지를 굳히겠다는 의도다. 스...
-
김지우 기자
·
2025.05.08(목) 09:16
-
- 매년 5월 열리는 '케이크 대전'…올해 승자는?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외식·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케이크 경쟁이 치열하다. 5월은 케이크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다. 게다가 이젠 케이크가 단순히 디저트를 넘어 '선물 대체재'로 떠오르면서...
-
김지우 기자
·
2025.05.06(화) 09:00
-
- "K뷰티로 승부 건다"…새롭게 떠오르는 인도 시장
- 인도 현지 뷰티 플랫폼들이 최근 K뷰티 유치에 나서고 있다. 인도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일부 플랫폼은 아예 판매 전략을 한국 브랜드 중심으로 전환했다. K뷰티 제품을 늘린...
-
김지우 기자
·
2025.05.05(월) 13:00
-
- 대명소노, 에어프레미아 손 뗀다…'티웨이항공'에 집중
- 대명소노그룹이 타이어뱅크에 에어프레미아 지분 전량을 매각한다. 앞서 업계에선 대명소노그룹이 에어프레미아 지분을 추가 확보해 티웨이항공과 합병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대명소노그룹은 티웨이항공을 중심으로 내실 ...
-
김지우 기자
·
2025.05.02(금) 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