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븐일레븐) |
'빼빼로데이'를 일주일여 앞두고 편의점 업체들이 '싼 가격'과 '감성'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제품을 활용한 이벤트 등으로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3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올해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소비자에게 재미를 줄 수 있는 빼빼로 제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어벤져스 피규어 컬렉션 10종 출시를 기념해 '어벤져스빼빼로' 패키지 3종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베스트 상품 8개를 하나로 묶은 '어벤져스8입' 2종과 '어벤져스12+1' 등으로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어벤져스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재미를 더했다.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빼빼로 영수증 번호를 홈페이지에 입력해 경품에 응모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1일 추첨을 통해 130여명에게 피규어를 증정할 예정이다.
송철웅 세븐일레븐 과자담당 MD는 "이번 빼빼로데이는 저가 상품을 다량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주 고객층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며 "재미로 차별화된 상품을 풍성하게 준비해 기념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CU는 2030세대를 겨냥한 '펀(Fun)' 컨셉트의 빼빼로를 선보였다. 강렬한 색상과 감각적인 이미지가 특징인 '팝아트 빼빼로', 복고풍의 '복고 빼빼로', 긍정과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부적 빼빼로' 등 3종이다. 포장 뒷면에 딱지, 종이인형, 사다리타기 등 추억의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미니스톱은 최근 불고 있는 '복고' 열기를 빼빼로에 반영했다. 제품 포장에 ▲88서울올림픽을 연상시키는 '손에손잡고' ▲굴렁쇠 소년이 그려진 '너에게 달려가' ▲만화캐릭터 캔디가 그려진 '빼빼로캔디' 등을 멘트와 함께 넣어 제품을 구성했다.
GS25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빼빼로데이 행사상품을 3000원 이상 구매하고 GS&POINT 적립 시 GS2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에 스템프 1개가 생성된다. GS25는 스탬프 2개가 생성된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요미요미 귀요미'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