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의 모바일 매출비중이 50%를 넘었다.
G마켓은 올해 1분기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이 51%로 PC 매출을 앞질렀다고 7일 밝혔다.
G마켓의 모바일 매출은 지난해 1분기 40%, 2분기 44%, 3분기 48%, 4분기 49%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다 이번에 PC매출을 추월했다.
품목별로는 기저귀, 아동의류, 장난감 등 출산·유아동 상품 매출 가운데 78%가 모바일에서 이뤄졌다. 패션잡화와 의류도 모바일 비중이 72%에 달하는 등 주로 여성들이 찾는 상품군에서 모바일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여성의 모바일 매출 비중은 66%로 남성(41%)보다 높았고, 연령별로는 30대(64%)와 20대(60%), 40대(52%)에서 모바일 쇼핑이 활발했다.
G마켓은 모바일 최적화 서비스인 '슈퍼딜' 코너를 강화하고 모바일 항공권 코너를 비롯해 모바일 전용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지속적인 모바일 강화 전략이 통했다고 설명했다.
전항일 G마켓 부사장은 "본격적인 모바일 쇼핑 시대가 열린 만큼 앞으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