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식품은 토종 천연효모로 만든 '천연효모 삼립호빵'을 출시했다(아래 사진). 이 제품은 천연 효모 특유의 깊은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 국내산 쌀가루를 첨가해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천연효모 단팥호빵, 천연효모 순백우유호빵, 천연효모 로만밀 통밀호빵, 꿀씨앗 호빵, 육(肉)호빵 등이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역 명물 삼진어묵과 손잡고 '삼진어묵주먹밥을 선보인다(아래 사진). 삼진어묵주먹밥의 중량(130g)은 일반 공깃밥(약 200g)의 3분의 2정도이며,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적합하다.
이 제품은 간장소스로 버무린 야채볶음밥 위에 삼진어묵을 통째로 올린 신개념 주먹밥이다. 삼진어묵 매장에서 판매하는 어묵과 동일한 상품을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가격은 1400원.
◆CJ제일제당의 디저트 전문 브랜드 쁘띠첼은 '미초 파인애플'을 출시했다(아래 사진). 이 회사는 가정에서 직접 파인애플 식초를 담가 먹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이번 제품을 선보였다.
'쁘띠첼 미초 파인애플'은 과즙을 효소처리를 하지 않고 그대로 살려 기존 쁘띠첼 미초 제품 라인업과는 차별화했다. 이 제품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1만300원(900ml)이다.
◆일룸은 키즈 가구로 '캐빈 시리즈'를 선보였다(아래 사진). 이번 신제품은 아래층을 수납공간으로 쓰고, 위층은 침대로 활용할 수 있는 '벙크베드'다. 타 제품보다 하부 높이를 높게 설계해 넉넉한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부 공간에 좌식 책상·책선반·책장을 넣어 학습 공간으로 활용하거나 마카보드·화이트보드·키즈 매트〮텐트 등을 배치해 놀이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스스로 물건을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기에도 좋다. 가구 모서리는 충격을 완화하는 자재를 사용해 아이가 다치지 않도록 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