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이 준법분야 관련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심사원 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은 지난 14일 국제자격 등록기관협회(IQCS)로부터 ISO 심사원 교육 등 국제심사원 자격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국제자격 등록기관협회(IQCS)는 캐나다 정부 산하기관인 SCC(캐나다 표준위원회)의 국제선임심사원(ISO) 및 개인자격등록을 관리하는 공식 국제기관이다. 캐나다 표준위원회 SCC는 표준의 제정과 서비스의 품질보증 등을 통해 캐나다 경제의 경쟁력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이 국제자격 등록기관 협회(IQCS)로부터 받은 국제심사원 연수기관 인증서 (사진제공: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
IQCS가 인증한 연수과정은 ISO17024(개인자격 국제표준: PCM)에 의거해 국내는 물론 세계 어디서나 동일하게 인정받을 수 있다. 이번 인증을 통해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의 심사원 양성과정은 명실상부한 국제심사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연수과정으로 운영된다. ISO 37001(반부패경영시스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등 표준에 대한 국제심사원도 양성할 수 있게 된다.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은 지난 18년간 쌓아온 공정거래 및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관련 분야의 경험을 토대로 준법분야와 관련한 ISO 표준에 특화된 인증기관으로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에 주력하고 있다.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은 "국제 사회는 반부패 윤리 라운드를 결성해 강력한 반부패 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국제표준화 기구에선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표준을 제정 중으로 조직의 준법의식과 관련해 지금보다 더 높은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앞으로 ISO 관련분야의 전문성을 수준 높은 교육과정으로 연계해 ISO 심사원들의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제고할 것"이라며 "선진 인증시장에서 당당히 권위를 인정받을 수 있는 연수기관 및 인증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