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원조 소주 '진로'가 돌아왔다

  • 2019.04.18(목) 14:35

기존 진로 소주에 '뉴트로' 트렌드 반영
16.9도로 출시…25일부터 출고

하이트진로가 원조 소주 진로에 뉴트로 감성을 입힌 신제품을 선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소주 원조 브랜드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로(眞露)'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진로'를 출시한 것은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해 1등 소주 브랜드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서다. 특히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20대 공략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한 뉴트로 제품 '진로'는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하되 젊은 층에게 새로움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라벨 사이즈, 병 모양, 병 색깔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수 차례의 소비자 및 내·외부 전문가 조사를 통해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7080년대 블루 톤의 진로 라벨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을 최종 선택, 적용했다.

‘진로’는 기존 제품과 달리 투명한 스카이블루 색상의 소주병으로 새롭고 순한 느낌이며, 파란색의 라벨은 한자로 표기된 진로(眞露)와 브랜드를 상징하는 두꺼비 디자인을 재현했다. 다만, 진로를 한글도 함께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고 뚜껑도 과거과 동일한 색상을 사용하는 대신 트위스트 캡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도수는 저도주의 편한 음용감을 위해 16.9도로 개발, 완성했다.

뉴트로 '진로'는 병(360ml) 제품만 출시된다. 오는 25일 첫 출고 이후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뉴트로 제품은 95년 전통의 하이트진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제품으로 20대에게 신선함과 새로운 주류문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통해 발전하는 주류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