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줍줍]먹고 마시고 보고...모든 걸 구독하겠어!

  • 2020.06.12(금) 08:49

이번 주 당신이 바빠서 흘린 이슈, 줍줍이 주워 드려요

/그래픽=김용민 기자 kym5380@

퇴근길엔 음원 스트리밍. 집에 오면 밀린 드라마부터 틀어놔요. 간단한 반주를 곁들인 저녁을 먹고, 식후에 영양제도 꼭 챙겨야죠. 샤워한 뒤엔 뽀송한 수건과 목욕가운을 쓰고요. 빨랫감은 수거함에 쏙 넣어요. 이 모든 게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 정기적으로 요금을 결제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 안에서 가능해요.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되고, 개인 취향과 편리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쇼핑 트렌드에 확산되면서 구독경제 영역이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 그래서 줍줍이 요즘 핫한 구독 서비스를 주워왔어요. ‘이런 것까지 구독 된다고?’ 깜짝 놀랄걸요.

술담화 : 매달 다른 전통주 맛보기

술담화를 구독하면 월 1회 계절과 절기에 맞는 전통주 2병과 큐레이션 카드, 유기농 스낵 안주를 받아볼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랜덤 박스' 형태지만, 홈페이지에 공지된 패키지 구성을 미리 확인하고, 마음에 안 들면 건너뛸 수 있죠.

전통주는 ‘어른들의 술’이라고요? 그렇지 않아요. 2000명 넘는 술담화 구독자의 80% 이상이 2030세대일 정도로 ‘힙’한 걸요. 월 구독료는 3만9000원.

해피문데이 : 월경용품 정기 배송 서비스

해피문데이는 유기농 생리대/탐폰을 집에 정기적으로 보내주는 서비스예요. 해피문데이 생리대는 유기농 순면을 사용하면서도 일반 생리대와 가격이 비슷한 게 강점. 배송 주기와 제품 사이즈, 수량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요.

구독자들이 해피문데이를 사랑하는 또 다른 이유는 직접 제공하는 여성 헬스케어 콘텐츠. 유튜브 채널 ‘월경언니’, 구독 박스에 동봉된 ‘팁 카드’에서 월경 관련 정보나 피임법 같은 여성에게 필요한 의학 기본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월 구독료는 소형 생리대 세트 6000원부터.

런드리고 : 귀찮은 빨래 대신해드려요

런드리고를 이용하면 산더미처럼 쌓인 빨랫감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어요. 우리가 할 일은 모바일 앱으로 세탁물 수거를 요청하고, 현관 앞에 내놓는 것뿐. 다음 날 밤이면 깨끗한 세탁물을 받아볼 수 있을 거예요.

세탁물 분실은 걱정 마세요. 런드리고를 구독 신청하면 앱 스마트 키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세탁 수거함 ‘런드렛’을 무료로 쓸 수 있어요. 바이러스 감염 예방 특허 원료로 만든 천연 세제, 개별 고온 스팀 건조를 통한 살균으로 위생도 안심. 월 구독료는 3만8700원부터.

월간가슴 : 몸에 딱 맞는 여성 속옷

월간가슴을 처음 구독할 때 자신의 신체 사이즈 정보를 입력하면 내게 맞는 속옷을 받을 수 있어요. 첫 배송 시 속옷뿐만 아니라 가이드북과 줄자도 함께 오는데요. 가이드북을 따라 신체 치수를 측정, 변경 사항이 있으면 업데이트하는 용도예요.

매달 피팅감이나 디자인 취향, 사이즈 변화 등 구독자 개인의 정보가 누적되기 때문에 오래 구독할수록 더 정교한 속옷 큐레이팅을 받을 수 있죠. 월 구독료는 1만5000원.

필리 : 내게 필요한 영양제는?

한 움큼씩 먹는 영양제, 정말 내 몸에 필요한 걸까요? 필리는 국내 약학박사들이 직접 만든 영양제를, 설문조사로 파악한 내 몸 상태에 맞게 추천해 정기 배송해 주는 서비스예요.

각종 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루테인, 밀크시슬 등 총 7개 영양제 제품을 신청할 수 있어요. 영양제 먹는 걸 몇 번 깜빡했어도 정기 결제일을 내 맘대로 바꿀 수 있으니 안심이죠. 월 구독료는 1만1900원부터.

노블메이드 : 호텔 수건을 집에서 쓰는 방법

호텔 수건은 일반 수건보다 더 두껍고 푹신하잖아요. 노블메이드를 구독하면 뽀송뽀송한 호텔 수건을 집에서 쓸 수 있어요. 호텔 수건 외에도 구독료에 따라 바스 타월, 목욕 가운, 발매트도 받아볼 수 있죠.

사용한 수건은 일괄 수거해 고온살균, 진드기 제거 등 전문적으로 세탁하기 때문에 수건 빨래에서 해방된다는 것도 큰 장점이에요. 월 구독료는 4만9000원부터.

줍줍 구독하기☜클릭

눈과 귀를 열면 돈과 경제가 보인다[비즈니스워치 유튜브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