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편의점에서 수제맥주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주세법이 바뀌면서 수제맥주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4캔에 만원, 3캔에 만원 등 할인 행사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수입맥주 인기가 주춤해진 사이 수제맥주가 각광받고 있기도 합니다.
얼마 전 CU가 대한제분, 세븐브로이와 협업해 내놓은 '곰표 밀맥주'가 이슈가 되기도 했죠. GS25의 경우 지난 2018년부터 광화문, 경복궁, 성산일출봉 등 꾸준히 수제맥주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편의점 업체들이 수제맥주 제조 업체와 손잡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바람을 일으키는 겁니다.
국내 편의점 3사에서 지난 7월 가장 많이 팔린 제품들을 비교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