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하이트진로 마케팅 공세…'여름 맥주시장 잡아라'

  • 2021.07.29(목) 15:57

테라·필라이트 앞세워 가정시장 공략

청정라거-테라의 새로운 TV 광고 / 자료=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여름 성수기 주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청정라거-테라'와 발포주 '필라이트'를 필두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캔제품에 한해 테라 가격을 인하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가정시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함이다. 

이번 가격인하는 가정채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테라 500ml 캔에 한해 기존 가격대비 15.9% 인하했다.

지난 4월에는 테라 출시 2주년을 기념, 테라 X 스마일리 한정판을 출시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첫번째 스페셜 한정판인 만큼 협업 브랜드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 ‘미소를 통해 세상에 행복을 전파’한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수의 글로벌 유명 브랜드와 화제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스마일리’와 한정판을 기획했다.

테라X스마일리 한정판은 테라의 초록색과 스마일리의 노랑, 핑크 등 원색적인 색감이 대조를 이뤄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 또 청정한 웃음이 대한민국에 널리 퍼져나가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테라의 강력한 리얼탄산 기포를 다양한 스마일리 로고들을 이용해 표현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여름 시장을 겨냥한 테라 신규 디지털 광고를 공개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는 ‘BBQ’, ‘도미노피자’, ‘여기어때’, ‘직방’, ‘KB페이’ 등 식품, 부동산, 핀테크 부문의 다양한 업종과 협업한 유튜브 광고를 방영 중이다. 

이번에 선보인 5개 광고 전편은 6초의 짧지만 강렬하게 제작해 테라의 대세감을 임팩트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일상에서 테라를 즐기는 모습을 반전있게 연출해 의외성의 재미를 줄뿐 아니라 위트 있는 카피와 파격적인 원씬(한 장면)으로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필라이트 / 자료=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필라이트 라들러를 앞세워 가정채널 공략도 이어가고 있다. 

올해로 출시 5년차를 맞은 필라이트는 지난 6월 누적판매 12억캔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필라이트는 지난 4월 소비자와 더욱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브랜드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필라이트 출시 후 첫 리뉴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주질은 그대로 유지하되 브랜드 특성을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했다. 

이번 리뉴얼은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필라이트 라들러 등 모든 필라이트 브랜드에 적용됐다. 가정시장의 주요 소비층에 좀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친숙하고 선호도 높은 디자인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분석이다.

변경된 패키지 디자인은 브랜드 캐릭터 '필리'를 좀 더 친숙하고 귀엽게 단장하고 필라이트의 상쾌한 청량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대표 브랜드 ‘청정라거-테라’와 국내 발포주 No.1 ‘필라이트’를 필두로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며 브랜드 선호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건강한 시장 확대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