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농심의 도전…'비건 레스토랑' 연다 

  • 2021.12.15(수) 13:54

내년 4월 오픈…대체육 '베지가든' 활용
전문 쉐프와 협업…20여 가지 메뉴 선봬

농심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비건 레스토랑을 오픈한다. 농심의 대체육 브랜드인 '베지가든'을 활용한 100% 식물성 재료의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소비자들이 친환경·가치 소비에 많은 관심을 가짐에 따라 이에 발맞추기 위한 사업의 일환이다.

농심은 비건 레스토랑인 ‘베지가든 레스토랑’을 내년 4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베지가든 레스토랑에서는 농심이 그동안 베지가든 제품을 만들며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 전문 셰프와 함께 개발한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베지가든 대체육은 농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HMMA(High Moisture Meat Analogue, 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 공법으로 만들어졌다.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은 물론 고기 특유의 육즙까지 그대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농심이 선보인 대체육 '베지가든' / 사진제공=농심

베지가든은 대체육과 조리냉동식품,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치즈 등 국내 비건 브랜드 중 가장 폭넓은 제품군을 자랑한다. 농심은 이를 활용해 개발한 애피타이저와 플래터, 버거, 스테이크, 파스타, 사이드메뉴, 디저트 등 총 20여 개의 메뉴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시그니처 메뉴는 ‘치즈 퐁듀 플래터’, ‘리가토니 라구’, ‘가지 라자냐’, ‘멕시칸 타코 랩’, ‘더블치즈 아보카도 버거’ 등 5종이다.

현재 채식 인구는 꾸준히 늘고 있다. 한국채식비건협회에 따르면 국내 채식 인구는 2008년 15만명에서 올해 250만명으로 급증했다. 이와 함께 간헐적 채식주의자(플렉시테리언)도 증가해 올해 국내 대체육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약 35% 성장한 155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세계 대체육 시장 규모는 2015년 4조2400억원에서 올해 6조1900억원으로 커졌다. 오는 2023년에는 7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또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은 대체육이 2030년 전 세계 육류 시장의 30%를, 2040년에는 6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농심 관계자는 “비건 시장의 성장과 함께 비건 레스토랑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베지가든 레스토랑이 소비자들에게 비건 푸드에 대해 차별화된 맛과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맛있고 품질 좋은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