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SSG닷컴, G마켓글로벌 '해외 역직구몰'에 '쓱'

  • 2022.04.03(일) 10:33

신세계, 이베이코리아 인수 시너지 본격화
SSG닷컴, G마켓글로벌 해외 역직구몰 입점
해외 역직구 시장서 브랜드 이미지 제고

/ 사진제공=SSG닷컴

신세계가 작년 인수한 이베이코리아(현 G마켓글로벌)와의 시너지를 본격화한다. SSG닷컴이 G마켓클로벌샵에 입점, 해외 역직구 시장 영토 확장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에 입점한 상품들 위주로 구성해 해외에 신세계 브랜드 제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G마켓글로벌의 역직구몰인 'G마켓 글로벌샵'에 공식 입점한다고 3일 밝혔다.SSG닷컴의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의 패션, 뷰티, 가공식품 위주로 입점할 계획이다. 취급 품목 수(SKU)는 총 965만 개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G마켓 글로벌샵은 지난 2006년 국내외 거주 외국인을 겨냥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설립된 역직구 플랫폼이다.

이에 따라 G마켓 글로벌샵을 이용하는 미국, 홍콩 등 전 세계 80여 개국 소비자들은 SSG닷컴이 취급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에 인접한 G마켓글로벌 자체 물류창고를 통해 각기 다른 판매자로부터 구매한 상품이라도 한 번에 배송받을 수 있는 ‘합포장·합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송일은 평균 7~10일 가량 소요된다.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도 기존 G마켓 글로벌샵 셀러들과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상품 등록, 결제, 배송 등 온라인 수출에 수반되는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외국어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해외 판매 전담 상담원도 배치했다.

SSG닷컴은 이번 G마켓 글로벌샵 입점을 통해 해외 역직구 시장에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랜 기간 역직구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갖춘 G마켓 글로벌샵의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사업적인 시너지를 낼 것이라는 관측이다.

장지철 SSG닷컴 해외소싱·직구 파트장은 “이번 입점을 통해 쓱닷컴이 취급하는 경쟁력 있는 국내 브랜드들이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G마켓 글로벌샵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판매 고객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