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포토]'평창올림픽 결제는 내게 맡겨'

  • 2017.11.08(수) 14:35

VISA-롯데카드 웨어러블 출시

▲ 8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모델들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서 사용 가능한 ‘Visa 롯데카드 웨어러블’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월드와이드 파트너인 비자(Visa)는 8일 롯데카드와 함께 비접촉식 선불 결제 웨어러블인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동계올림픽 최초의 대고객용 선불 결제 웨어러블로 스티커, 배지, 글러브 등 3종으로 출시됐다. 

 

내부에 비자 칩이 장착돼 있어 휴대폰이나 옷에 부착하거나 손에 착용 후 비자의 비접촉식 결제 단말기에 가져다 대면 결제가 이뤄진다. 

 

이 제품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현장과 공식 스토어 이외에도 국제결제표준(EMV) 규격 근거리무선통신(NFC) 단말기를 갖춘 모든 국내·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선불 결제 카드라 충전을 해서 재사용할 순 없다. 


웨어러블 스티커와 배지는 오는 9일부터 롯데백화점(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청량리점, 노원점) 내 롯데카드센터와 롯데카드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올림픽 기간에는 웨어러블 3종 모두 강릉 올림픽 파크와 평창 올림픽 플라자에 위치한 공식 슈퍼스토어 안에 위치한 자판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자판기에서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 스티커는 3만원, 5만원, 10만원, 20만원이 충전된 형태로 판매된다. 배지와 글러브의 경우 3만원, 5만원 형태로 제공된다.

 

비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서 비접촉식 웨어러블 형태의 선불 결제 방식으로 '카드 없는(Cardless)' 올림픽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롯데 스티커 카드로 웨어러블 카드 시장을 선도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림픽을 방문하는 세계인들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포즈취하는 이안 제이미슨 비자(Visa) 코리아 사장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환영사 하는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축사하는 이희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장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이안 제이미슨 비자(Visa) 코리아 사장, 이희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장,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기념해 출시된 'Visa 롯데카드 웨어러블' 이미지 판넬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