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NH농협은행, 미국 발전소 금융 6900억 공동 주선

  • 2019.05.08(수) 14:03

주요 IB와 가스복합화력발전소 금융조달 약정
농협은행·NH투자증권 등 협업

 

사진 왼쪽부터 Vinod Mukani 노무라증권 PF부문대표, Robert HwaleyJr BNPParibas 북미지역대표, Evan Levy Credit Agricole CIB PF부문대표, 유윤대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

NH농협은행은 7일(현지시각) 뉴욕 롯데 뉴욕팰리스 호텔에서 5억9000만달러(6900억원) 규모의 Niles 미국발전소 선순위대출 금융조달 약정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국 미시간주 일대에 총 사업비 10억5000만달러 규모의 1085MW급 가스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하고 운영하는 사업이다. 2022년 3월 운영이 개시되면 북미지역에서 가장 큰 전력시장으로 꼽히는 필라델피아-뉴저지-메릴랜드 지역에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이번 약정에는 남부발전과 대림에너지가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하며, 선순위대출 모집을 위한 글로벌 금융 주선기관 역할은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BNP Paribas, Credit Agricole, 노무라 증권, 하나금융투자가 공동으로 수행한다.

농협은행은 올해 1월 금융주선기관 선정 단계에서부터 NH투자증권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농협 계열사간 협업구조를 활용한 결과 금융주선권 확보는 물론 성공적인 금융조달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약정식에 참여한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사업의 주요 주주인 남부발전과의 지속적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해외사업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에 금융조달이 필요하면 농협은행을 중심으로 농협 전 계열사가 적극적으로 투자를 지원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