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하나은행, AI가 맞춤형 자금 관리 해준다

  • 2021.04.16(금) 09:51

내외부 데이터 기반 맞춤형 자금관리 서비스
월간거래 분석해 개인화 리포트 매월 초 제공

하나은행이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이 자금을 관리해주는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하나은행은 16일 고객의 금융 패턴과 라이프 스타일을 정밀 분석해 맞춤형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앱 내 '내자산연구소' 메뉴의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는 월간 거래를 분석해 ▲월별 잉여자금산출 ▲입출금 거래 분석 ▲출금 성향 분석 등 개인화된 리포트를 매월 초 제공한다.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에는 은행 내부 빅데이터 전문 조직인 AI빅데이터섹션과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참여해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또한 AI 알고리즘 정확도를 높이고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고객의 하나은행 거래뿐 아니라 오픈뱅킹 및 소비 성향 데이터 등 외부·비정형 데이터까지 분석해 보고서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금융 거래는 물론 관심사까지도 분석한 리포트 제공으로 보다 손쉽고 편리한 디지털 자금관리 및 자산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하나은행은 관계자는 "이에 더해 맞춤형 상품 추천 등 디지털 개인자산관리(PFM, Personal Financial Management)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하나은행의 AI·빅데이터 혁신 기술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두를 위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