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생애 자산관리 서비스 확대를 위해 모바일로 맞춤형 은퇴설계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SC제일은행은 고객의 생애 자산관리를 지원하는 '프리미어 에이지(Premier Age)'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을 통한 ‘내 손안의 은퇴설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지난해 11월 고령화와 저금리 고착화에 대응하는 장기 포트폴리오 플랜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생애 자산관리 서비스 '프리미어 에이지'를 출시했다. 이에 맞춰 주요 거점 점포에 은퇴설계전문가인 IPM(Insurance & Pension Manager)을 배치해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내 손안의 은퇴설계 서비스는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은퇴준비 및 목적자금에 대한 자산현황을 진단하고 부족한 자금 산출과 더불어 맞춤 제안까지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생애자산관리 서비스이다.
특히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가입자는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포함해 모든 금융기관의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의 누적금액 및 예상 수령액을 ‘나의 연금 미리보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더욱 체계적인 은퇴 설계 및 맞춤 제안 보기가 가능하다.
한눈에 보는 재무설계 메뉴에서는 단순 은퇴설계뿐만 아니라 자녀 교육, 결혼, 주택구입, 목돈마련, 상속/증여 등 다양한 목적자금 마련을 위해 얼마의 기간 동안 얼마의 금액을 더 저축해야 하는지를 손쉽게 계산할 수 있는 재무설계계산기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사업부장은 "현대인의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사회적으로도 저성장이 고착화돼 자산관리 분야에서 은퇴설계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모바일뱅킹 앱에서도 SC제일은행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글로벌 은퇴자산관리 서비스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