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NH농협생명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참 쉽죠?'

  • 2021.05.26(수) 16:37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디지털서비스 소개

김인태 NH농협생명 사장/그래픽=김용민 기자 kym5380@

NH농협생명은 26일 이날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 최신 디지털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혁신'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박람회에서 NH농협생명은 온라인 전시관과 채용관 두 부문에 참가한다.

전시관은 회사 소개와 함께 주요 핀테크 서비스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꾸며진다. 현재 NH농협생명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핵심서비스인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서비스와 my보험한눈에 서비스, 모바일창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실손보험금 간편청구'는 복잡한 서류 절차를 줄이고 보험 청구 절차를 간소화한 서비스다. 고객은 보험금 청구를 위해 진단서 및 영수증 발급, 청구서 작성 등 서류를 작성하고, 영업점에 방문하는 등 복잡한 과정을 대폭 개선해 모바일 클릭 하나로 보험금 청구 및 지급 안내가 가능하다.

지난 1월에는 기존 '실손보험 간편청구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했다. 스마트폰 알림톡 링크를 이용해 실손보험금을 병원에서 직접 청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향상했다. 청구금액, 가입내역 등 일정 조건에 해당할 경우 보험금 청구 후 1분 이내에 계좌로 보험금을 바로 받을 수 있다.

'my보험한눈에'는 국내 생명·손해보험사에 가입한 보험을 조회해 고객이 직접 보장분석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다. 고객이 진단 결과를 알아보기 쉽도록 점수로 보여준다. 주요 보장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각화했다. 또 자신에게 부족한 보장부분을 온라인에서 직접 보험 가입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NH농협생명 모바일창구는 24시간 365일 △보험계약대출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등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공식 앱이다. 챗봇을 이용해 상품에 관한 설명과 사고보험금 청구 서류 등 궁금한 사항도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다.

채용관에서는 NH농협생명의 올해 신규 직원 채용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채용 분야 및 직무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며, 채용 절차와 전형별 주요 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전시관 홍보를 위한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NH농협생명 공식 유튜브와 SNS 채널을 구독하고, 코리아 핀테크 2021 출품 영상과 카드 뉴스를 시청한 뒤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농촌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